이명박 대통령 내·외분은 5일 육군 3사관학교(경북 영천시 소재) 졸업 및 임관식에 참석하여 3사관학교 45기 졸업 및 임관자를 격려하고 축하했다.

이날 행사에는 졸업생도 가족·친지, 선배장교 및 군 주요직위자 등 8천여 명이 참석하여 축하하는 가운데 494명의 육군 장교가 배출되었다.

이 대통령은 졸업 및 임관식 행사 전에 정부·국회·군 주요직위자, 지자체장·지역단체장, 3사관학교 동문 및 졸업생 부모들과의 환담간에 3사관생도와 간부·여군·특수사관 후보생 등 연간 5천여 명의 다양한 병과장교 교육을 하고 있는 3사관학교의 중요성을 강조했으며, 6.25전쟁시 낙동강 방어선 전투지역의 전적지와 3사관학교 개방행사를 연계하는 호국평화 벨트 조성 계획에 관심을 표명했다.

행사이후 이명박 대통령 내·외는 사열대 하단으로 이동, 졸업생 및 학부모를 직접 격려 및 인사 하고, 졸업생도와 기념사진을 촬영했다. 이날 졸업 및 임관하는 김용환 소위는 인형으로 제작한 3사관학교의 위풍당당한 장교상을 이 대통령에게 선물로 전달했다. 이 대통령은 고마움을 전하면서 이번에 졸업 및 임관하는 여러분 모두 위풍당당한 장교라고 크게 격려 했다.

이번에 임관한 3사관 45기 신임소위들은 향후 14주간 육군 각 병과학교에서 초등군사반 교육을 받은 후 6월에 실무부대에 배치된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