냉방 용품 등 여름 상품 매출 급증

전국에 연일 폭염이 이어지면서 냉방 용품이나 아이스크림 등 여름상품 매출이 급증하고 있다.

9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롯데백화점에서는 상쾌한 맛의 스파클링 와인, 시원한 맥주, 쿨매트에 대한 수효가 급증하고 있다.

3만 원대 스파클링 와인인 '모스까도 다스띠'는 이달 들어 매출이 30% 이상, 아사히와 호가든 등 수입 맥주는 35% 신장했다.

열대야로 잠 못 이루는 밤이 많아지면서 쿨매트 매출도 26% 올랐다. 특가전 등 적극적인 마케팅 덕분에 18% 성장한 지난달과 비교하면 매출 신장세가 가파르다.

현대백화점에서는 폭염이 본격화된 지난 5일부터 사흘간 팥빙수 등을 판매하는 델리·식당가 매출이 26% 신장했으며, 선풍기 21%, 기능성 소재의 아웃도어 의류 20%, 샌들 16% 등으로 올랐다.

특히 팥빙수는 지난 6일 압구정 본점과 무역센터점에서 판매된 양이 2천500그릇을 넘었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외부 이동을 줄이려고 쇼핑과 식사를 백화점에서 함께하는 고객이 늘면서 관련 매출이 늘었다"며 "막바지 여름 상품 판매를 위해 대형 행사를 점포별로 진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신세계백화점에서는 이달 들어 인견·모시·삼베 등 가볍고 시원한 여름 이불 매출은 15% 정도 늘어났다.

지난달 2% 안팎에 머물렀던 청과 매출이 8월 들어 6% 증가했다. 특히 수박과 멜론 등 상대적으로 과즙이 많은 과일은 10%가 넘는 신장세를 보였다.

이와 함께 양산과 공기 순환기도 여름을 맞아 인기 상승세다.

대형마트에서도 여름상품 판매가 호조를 보여 이마트에서는 여름 대표과일인 수박은 지난달보다 30% 매출이 늘어났다. 아이스크림은 40%, 맥주는 48% 증가했다.

올해 여름 인기 고공행진 중인 에어컨은 140%, 선풍기는 48% 신장세를 보였다.
이마트 관계자는 "여름 상품을 중심으로 다양한 행사를 구성해 매장을 방문한 고객이 열대야를 잊을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롯데마트에서는 이달 들어 아이스박스의 매출이 지난달보다 295% 신장했다. 에어컨은 10%, 대나무 자리는 4% 늘었다.

식품 매출도 늘어 여름이 `제철'인 아이스크림은 같은 기간 27% 매출이 증가했다.

오프라인 뿐 아니라 온라인에서도 여름 상품과 열대야를 이기게 해주는 간식 등이 인기를 끌고 있다.

11번가에서는 에어컨·선풍기·냉풍기 등 냉방 제품 매출이 60% 증가했다. 특히 전기료 부담이 없는 쿨매트는 200% 신장했다.

여름 식품 관련 상품을 찾는 소비자가 늘면서 슬러시 제조기는 300%, 팥빙수 재료 매출은 200% 올랐다.

인터파크의 경우 최근 2주 동안 시원한 맥주와 함께 곁들여 먹을 수 있는 견과류와 스낵류 판매량이 각각 17%, 10% 신장했다. 특히 야식을 소재로 한 예능 프로그램이 인기를 끌면서 쉽게 조리할 수 있는 레토르트 상품 판매도 13% 증가했다.

G마켓에서는 피자와 핫도그 등 냉동 식품 판매가 152%, 각종 튀김류는 62% 증가했다.

옥션에서는 대표적인 야식거리인 치킨·족발·간편 조리식 등이 2주 전보다 35% 증가했고 비타민과 홍삼 등 피로 회복제 판매량은 400% 급증했다.

티몬에서도 쿨매트가 `여름 대박 상품'으로 떠오르면서 이달 들어 벌써 1만2천 개가 팔렸다.

아이스크림과 스무디 등 여름 식음료 상품권도 많이 나가 나뚜루의 싱글컵+요거트 쿠폰은 5만8천55장, 엔제리너스의 스무디 2종 티켓은 1만9천575장 팔렸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