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누리당은 11일 열하루째인 민주당의 장외투쟁과 정부의 세제개편안에 대한 정치쟁점화 시도 등 '쌍끌이 전략'을 강도높게 비판했다.

국가정보원 댓글 사건으로 장외투쟁을 벌이고 있는 민주당이 정부의 세제개편안내용 가운데 중산층의 세부담 증가를 고리로 '세금폭탄' 공세를 펼치는 것을 묵과하지 않겠다며 강력한 반박 논리로 대응했다.

일단 민주당의 주장에 대해 "세금폭탄이 아니다"라고 반론하는 한편 민심 달래기 차원에서 국회 차원의 보완책 마련을 약속했다.

새누리당 최경환 원내대표는 이날 연합뉴스와의 전화통화에서 "지금 국민은 야당이 왜 촛불을 드는지 이해 못하는 상황"이라면서 민주당의 국회 복귀를 촉구했다.

최 원내대표는 "민주당이 국가정보원 국정조사를 핑계로 장외로 나갔으면 국조가 정상화된 마당에 국회로 들어와 국조가 성과를 내도록 하는게 맞다"면서 "계속 장외에서 선동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다"고 지적했다.

김태흠 원내대변인도 여의도 당사에서 한 기자회견에서 "장외투쟁은 이유도 명분도 없는 무책임한 구태정치"라면서 "조속한 국회 복귀만이 유일한 정국 타결책임을 잊지 말아야 한다"고 비판했다.

그는 "장외투쟁의 목적이 NLL(북방한계선) 포기 발언, 대화록 실종에 대한 물타기, 친노강경파의 대선책임 회피, 향후 당권장악 등 정략적 불순한 의도 뿐이라는 것을 국민들은 잘 안다"면서 "민주당은 장외투쟁으로 국민을 속이려는 교언영색의 가면을 벗어야 한다"고 주장했다.

민주당이 당내에 '중산층·서민 세금폭탄 저지특위'를 구성하고 세제개편안에 반대하는 서명운동에 나서기로 한 것도 비판했다.

새누리당 나성린 정책위부의장은 "세제개편안은 저소득층은 세금이 줄고, 고소득층은 굉장히 세부담이 늘어나는 등 조세형평성을 높이는 바람직한 방향"이라면서 "민주당이 주장하는 세금폭탄은 사실이 아니다"고 말했다.

나 부의장은 다만 "중산층이 세부담이 조금 늘어난다는 것이 문제가 되는 것"이라면서 "정부가 최선을 다해 국민에게 설명하고, 국민이 아니라고 하면 정치권에서 무시할 수 없으니 국회 심의 과정에서 논의를 하면 된다"고 말했다.

이어 "이것을 세금폭탄이라고 한다면 앞으로 세제개편을 할 도리가 없는 것"이라고 말했다.

최 원내대표는 야당의 세금폭탄 주장은 "지나친 정치공세"라면서 "'유리알 지갑' 근로소득자의 세부담이 현실적으로 과중하면 문제가 있다고 보고 그 점은 국회 심의 과정에서 조정을 할 것"이라고 거듭 확인했다.

김태흠 원내대변인은 "서명운동 등은 시민단체가 해야 하는 영역"이라고 꼬집고 "중산층에 부담을 주는 문제가 있다면 국회에서 여야가 머리를 맞대 고민하고 보완책을 마련하는 것이 순리"라고 가세했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