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정보원 댓글 의혹 사건 진상 규명을 위한 국정조사 특위는 오늘 국정원 전현직 직원과 경찰 관계자 등 증인 20여 명을 상대로 청문회를 진행한다

국정원 댓글 사건과 감금 의혹 당사자인 여직원 김모 씨 등 국정원 전현직 직원 5명이 오늘 청문회에 선다.

경찰 수사 은폐 의혹과 관련해 전현직 경찰 15명이, 매관매직 의혹과 관련해선 민주당 강기정 의원 등 6명이 출석한다.

새누리당은 신원 보호를 위해 국정원 전·현직 직원 전원의 얼굴을 가려야 한다고 주장한다.

그러나 민주당은 대선 때 김용판 전 서울청장과 통화하며 정치에 개입했단 의혹이 제기된 박원동 전 국장은 얼굴을 가리지 말아야 한다는 입장이다.

청문회가 진행되면 새누리당은 국정원 직원과 민주당 사이의 매관매직 의혹과, 국정원 여직원 감금 의혹을 캐물을 방침이다.

민주당은 국정원 댓글과 대선 개입 의혹, 그리고 경찰의 댓글 사건 은폐·축소 의혹을 추궁할 계획이다.

여야는 김무성 의원과 권영세 주중 대사의 증인 채택을 두고는 평행선을 달리고 있다.

전해철,민주당 국조특위 위원은 "김무성 등은 나와서 어떻게 해서 국정원에 있어야 할 대화록을 대선 국면에서 활용했는지에 대해서도 명백히 밝혀야한다고 생각합니다:라고 말했다

윤상현, 새누리당 원내수석부대표는 "NLL 유출, 실종, 폐기와 관련된 공방을 자제하기로 했거든요. 그래서 두 분을 부를 필요는 없다…"라고 말했다.

또 민주당 문재인 의원은 국정조사가 미진한 만큼 특검이 필요하다고 주장했지만, 새누리당은 어불성설이라고 일축했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