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지방선거 후보자 공천을 위한 중앙당 공천심사위원회 구성을 두고 진통을 거듭했던 한나라당이 전국 시도당 공심위 구성에도 난항을 겪고 있다.

당초 한나라당은 지난 주말까지 16개 시도당 공심위 구성을 마치고 15일부터 후보자 공모 절차에 본격 착수할 예정이었다.

그러나 이날 최고위원회의에는 대구시당(서상기 위원장), 광주시당(김광만 위원장), 대전시당(송병대 위원장), 충북도당(송태영 위원장), 전북도당(김종훈 위원장), 전남도당(전양환 위원장), 경남도당(이주영 위원장), 제주도당(부상일 위원장) 등 8곳 시도당 공심위 구성안만 의결됐다.

함께 상정된 서울, 경기, 부산 시도당 공심위 구성안은 보류됐고 인천, 강원, 충남, 경북, 울산 등 5곳의 시도당 공심위 구성안은 미완성으로 상정 되지 못했다. 

이와 관련, 조해진 대변인은 "서울 등 3곳의 공심위 구성안이 보류된 것은 절차나 내용상 문제에 대한 이의가 일부 제기됐고, 조정 또는 확인이 필요한 부분이 있었기 때문"이라며 "오늘 보류된 3곳을 포함해 미상정된 5곳까지 모두 8곳의 시도당 공심위 구성안은 늦어도 이번주 안에 최고위원회의에서 의결될 수 있도록 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앞서 서울시당은 중립 성향의 이종구 의원을 공심위원장으로 하는 공심위 구성안을 의결했으나, 친이계가 공심위 구성 과정에 문제를 제기하면서 이날 최고위원회의에서 의결되지 못했다.

경기도 공심위 구성안은 일부 공심위원에 대한 '부적합' 지적으로, 부산의 경우 초선의원과 외부인사가 공심위 부위원장인데 재선인 김정훈 의원이 공심위원을 맡는 것은 확인이 필요하다는 지적에 따라 의결이 각각 보류됐다고 조 대변인이 전했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