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뮤지컬 ‘몬테크리스토’에서 뛰어난 가창력과 깊이 있는 연기로 관객들에게 큰 사랑을 받은 뮤지컬 배우 김승대가 뮤지컬 무대뿐만 아니라 음반발매, 콘서트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팔색조 같은 매력을 선보인다.

지난 8월28일 뮤지컬 배우로서는 최초로 한국과 일본에서 듀엣 앨범 ‘Two of Us’를 전동석과 함께 발표한 김승대는 9월 20일에 뮤지컬 스타 임태경, 옥주현, 카이와 함께하는 ‘K-Musical Stars Concert 2013 in Seoul’ 콘서트에 참여한 이후, 10월 31일 개막 예정인 뮤지컬 ‘요셉 어메이징 테크니컬러 드림코트’의 ‘요셉’ 역을 통해 새로운 모습으로 관객을 찾아간다.

‘Two of Us’는 세계적인 대형 음반사 워너뮤직 재팬과 일본 최대의 음반 제작사 와타나베음악출판사가 외모와 실력을 겸비한 김승대, 전동석 두 배우에게 음반 발매를 제안, 앨범에 참여하게 되었다.

또한 이 앨범에는 일본 뮤지컬 음악감독으로 대표되는 시로타 아키히로와 명실상부한 한국 최고의 음악감독 김문정, 뮤지컬 ‘영웅’, ‘조로’의 작곡가 오상준 등 실력 있는 스태프들이 음악 및 편곡 작업에 참여해 큰 화제를 모았다. ‘지금 이 순간’, ‘Bridge Over Troubled Water’ 등 김승대가 그 동안 뮤지컬 무대에서 선보이지 않았던 노래들이 수록되어 있으며 발매 이후 뜨거운 사랑을 받고 있다.

‘K-Musical Stars Concert 2013 in Seoul’ 역시 최초로 일본과 한국, 국내외 시리즈로 기획된 콘서트로 지난 4월, 일본 도쿄에서의 성공적인 무대에 이어 한국에서도 개최하게 되었다. 김승대는 이 무대에서 뮤지컬 ‘몬테크리스토’, ‘엘리자벳, ‘모차르트!’ 등 출연했던 작품의 넘버들뿐만 아니라 ‘레미제라블’, ‘지킬앤하이드’의 주옥 같은 넘버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음반 발매, 콘서트 등 다양한 방면에서 활동하며 대중과 더 가깝게 다가가고자 하는 김승대의 외도가 아쉬운 뮤지컬 팬들은 서운해할 것 없다. 김승대의 뮤지컬 차기작이 결정된 것. 김승대는 10월 31일부터 대학로 뮤지컬 센터 대극장에서 공연되는 ‘요셉 어메이징 테크니컬러 드림코트’에서 정동하, 박영수, 양요섭과 함께 요셉 역을 맡게 되었다.

뮤지컬 ‘몬테크리스토’에서 순수한 젊은 선원 에드몬드부터 복수심에 불타는 몬테크리스토 백작까지 넓은 스펙트럼의 연기를 통해 한층 성장한 김승대가 선보일 요셉이 기대된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