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는 양양국제공항 개항이래 처음으로 동계시즌(2013.12.1~2014.3.31)에 국제노선 다변화를 위한 공모를 국내외 항공사업자 대상으로 실시하기로 했다.

응모대상은 국내·외 항공사, 항공기를 임차·리스한 사업자로 하고, 9.13일 강원도 홈페이지 등에 공고, 신청서 접수는 9.30~10.8까지 방문접수 또는 우편 및 이메일로 접수한다

사업자 선정은 노선별로 1개사업자를 선정하되 서류심사와 면담을 실시하고, 10.18 최종사업자를 선정한다.

노선개설 지역에 대해 모객지원과 강원도의 문화·관광자원 홍보를 위해, 사업자와 협의를 통해 현지 강원도 관광설명회를 개최하고, 공동모객과 팸투어 등을 지원하기로 했다.

강원도는 국제노선 항공사업자 공모를 통해 기대되는 효과로 국내외 양양공항의 인지도를 높이고 노선다변화로 공항의 안정화와 항공사업자 네트워크가 구축되고, 장기운항 위주의 사업자를 선정해서 정기노선 개설 가능성을 높일 수 있다.

또한, 국제정세 등 외부환경에 의한 운항중단 노선을 최소화 하고, 공항활성화 저해요인을 줄여나가는 효과가 있다.

신만희 문화관광체육국장은 ‘동계시즌 국제선 운항 항공 사업자 공모를 통해 노선을 다변화 하고, 이용객이 많은 노선에 대해 정기노선 개설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