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리공감 느루, 가야금 앙상블 라온G 동인'고음원 복원연주', 우리가 할게요!

서울대 국악과 출신 ‘소리공감 느루’ 고음원 복원연주회가 9월27일 저녁8시 한국문화의ㅣ집에서 소리공감 느루주최,서울문화재단후원으로 공연를 갖는다.입장료는 전석1만원이다.



소리공감 느루의 ‘2013 프로젝트 달아 달아’는 가치 있는 음악활동에 대한 고민의 결과물로써 고음반(고음원)에 담긴 음악을 그대로 재현하고 그 음악에 현대적 작곡 기법을 도입하여 다양한 모습으로 재해석한 곡들로 채워진다.

이와 같은 작업을 통하여 사라지고 잊혀져 가는 국악을 대중에게 알리고 국악 창작곡의 소재에 대한 가능성 또한 확대하고자 한다. 특히 이번 공연의 타이틀인 ‘달아 달아’는 1896년 7월 24일에 녹음된 한민족 최초의 음원인 동요 '달아 달아'(Child's Song, "About the Moon"_이희철 노래)를 복원하여 만든 노래곡으로, 120여년 전 동요가 현대에 걸맞는 풍성한 색을 입어 어른을 위한 동요로 재탄생한다.

소리공감 느루 [Neuru_sympathy for sound] 느루 - '한꺼번에 몰아치지 않고 오래도록'이라는 의미의 순 우리말이다.



서울대학교 국악과 2003학번 동기들로 구성된 ‘소리공감 느루’는 다양한 모습의 전통음악을 공부해보자는 취지로 2007년에 만들어졌다. ‘느루’는 그 말뜻처럼 우리 음악을 오래도록 알아가고, 천천히 세상 밖으로 꺼내는 역할을 하고자 한다.

따라서 묻혀있는 전통음악을 고음반을 통해 복원하고 이를 재해석하여 연주하는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

김민정 복원_김병호 아쟁산조
왕서은 복원_김창룡 춘향 방 그림가
허윤재 복원_김봉업 경기아리랑, 베틀가, 오돌독, 태평가, 굿거리
송정아 복원_심상건 가야금산조 중 다스름, 엇모리, 도섭, 당악

-intermission-
김보현 작곡_"넋" *초연
김보현 작곡_"추월만정" *초연
김보현 작곡_"달아달아" *초연

출연자
소리공감 느루 : 김민정_아쟁, 왕서은_판소리, 허윤재_해금, 송정아_가야금, 김보현_작곡
객원 : 고정훈_타악, 김예슬_타악, 정재우_대금

주요스태프
나승열 / 노승환_디자인 / 박찬진_영상 / 김대환_무대미술

공연문의 : 010-5252-3108 ,010-5252-3108

공연장의 주차공간이 협소하므로 가급적 대중교통을 이용해야 한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