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택서 백골상태로 발견..이웃들 "다른 사정으로 집 비웠다 생각"

부산 지역 한 주택에서 60대 여성 시신이 백골 상태로 발견됐다. 시신 상태 등 여러 정황들을 봤을 때, 적어도 숨진 지 5년이 지난 것으로 추정돼 주위를 안타갑게 하고 있다.

30일 오전 11시30분께 부산 부산진구 한 주택에서 A(여·67)씨가 숨져 있는 것을 집주인(64)이 발견해 경찰에 신고했다.

집주인은 "백골상태의 A씨가 두꺼운 옷을 9겹 껴입고 손에는 목장갑을 낀 상태로 반듯이 누운 채 발견됐다"고 말했다.

당시 집주인은 몇 년간 A씨가 보이지 않자 혹시나 하는 마음에 문을 열고 들어갔다가 A씨의 시신을 발견했다고 경찰에 진술했다.

경찰은 2008년 A씨를 마지막으로 봤다는 이웃들의 진술을 토대로 A씨가 5년 전 겨울 난방이 되지 않은 집에서 추위에 떨다가 사망한 것으로 보고 있다.

A 씨가 발견된 건물은 1층짜리 다세대 주택으로 모두 3가구가 살고 있다. 1999년도부터 이곳에서 혼자 거주하던 A씨가 2008년부터 모습을 감췄지만, 이웃들은 A씨가 다른 사정으로 집을 비웠다고 생각했을 뿐 사망 사실은 까맣게 몰랐다.

또 A씨는 평생 독신으로 살면서 가족을 이룬 적도 없었고, 그나마 남아있는 피붙이도 연락이 끊어진 지 10여년 된 이복동생 한 명뿐이어서 아무도 A씨를 찾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집주인도 매달 10만원인 월세가 수년째 밀리자 몇 차례 찾아갔지만, 문이 잠겨져 있고 보증금도 남아있는 상태여서 발길을 돌렸던 것으로 알려졌다.

해당 구청에서도 A씨가 기초생활보장 수급자가 아니어서 생사를 파악할 수 없었던 것으로 드러났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