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실의 계절을 맞아 대한민국 대한명인들이 그동안 준비한 황금빛 결실을 대중들에게 펼쳐 보이는 자리가 마련된다.

(사)대한명인회(회장 윤상호) 서울지회(지회장 서진태)가 10월 1일부터 6일까지 서울 광진구 나루아트센터 아름누리 전시장에서 2013 (사)대한명인회 서울지회 대한민국 대한명인전을 진행한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서울 지역의 대한명인들뿐만 아니라 전국의 대한명인들 중 일부가 초대명인의 형식으로 함께 참여하게 된다.

개막식 식전 행사로 흔치않은 공연들 이어져전시회이지만, 개회식 식전 행사로 다채로운 공연들이 펼쳐진다는 것이 이번 전시회의 또 하나의 특징이기도 하다. 10월 2일 오후 4시부터 열리는 개회식 행사 식전 행사로 3시부터 4시까지 다채로운 공연이 있을 예정이다.

조경희 대한명인이 행사 기원 덕담으로 첫 문을 열고, 이어서 이기옥 대한명인의 경기민요, 송진수 대한명인의 입춤, 유지숙 대한명인의 서도소리, 이승희 대한명인의 신칼대신무 공연이 이어질 예정이어서, 흔치 않은 대한명인들의 춤사위, 소리 등을 한자리에서 관람하는 기회가 될 것이다.

세상, 나아가서는 세계와 소통하는 행사개회식은 사회자 이창호 대한명인의 개회공지로 시작되어, 내외귀빈 소개, 연혁보고, 서진태 서울지회장의 개회사, 김기동 광진구청장, 추미애 국회의원, 마가렛 클락-퀘시 주한 가나 대사, 윤상호 대한명인회장의 축사, 테이프 커팅, 사진촬영, 전시장 관람 등의 공식적인 행사가 이어질 예정이다.

서진태 서울지회장은 “황금빛 결실의 계절에 대한명인회 서울지회 전시회를 가지게 됨을 뜻깊게 생각하며, 대한민국 대한명인들이 좁은 울타리에 머무르지 않고, 세계로 나아가는 시야를 가지기를 바라며 이번 전시회가 세상과 소통하며, 나아가서는 세계와 소통하는 하나의 계기의 문이 되어주기를 바란다”고 서울지회 전시회를 열게 되는 소감을 밝혔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전통관모, 천문풍수도, 전통자수, 태극기 자수, 전통활, 국악현악기, 전통우리신, 옻칠 작품, 국내에서뿐 아니라 외국의 주요인사들, 주한외교사절, 문화인, 사업가 등의 찬탄을 받았던 작품들이 한 자리에 모인다. 또한 식문화 관련 음식 분야 명인들의 작품 전시와 함께 다도 체험도 할 수 있다.

우리 문화이니 대한민국에 사는 우리가 당연히 사랑해야 한다는 생각을 넘어서 그 뛰어남과 빛남으로 사랑하고 경탄할 수밖에 없는 것이 우리 문화라는 것과 우리 문화를 지키고 창조적으로 발전시켜 나가는 명인들의 역할에 다시 한 번 눈뜨게 되는 자리가 될 것이다.

대한명인들 참가 명단(총 38인)(서울지회 대한명인)

전시 : 서진태(목공예환부조)/강인선(반가음식)/김명희(이바지떡)/김정규(경판)/김제권(전통관모)/김한섭(등채-지휘봉)/박화숙(궁중복식매듭)/소병국(동물조소)/신종원(풍수)/양종찬(단청)/염송옥(내면미용)/이병수(대마연구)/이수동(궁중의상)/이오순(침구디자인)/이정훈(야채조각)/장옥임(동양자수)/전정남(전통옥조각)/정명자(태극기자수)/홍경택(음식모형)/

공연 : 이기옥(송서율창-삼설기)/유지숙(서도소리)/이승희(신칼대신무)/이창호(연설학)(지역초청 대한명인)

전시 : 김기웅(북메우기)/김대철(백자)/김덕주(전통목탁)/김선미(한지인형)/김영준(옻칠)/김진구(탱화)/박도민(개량궁-활)/방극완(나전끊음장)/안해표(전통우리신-화혜)/이준자(도포)/임기옥(발묵기법)/조준석(해금)

공연 : 노병일(전통무예-선죽검)/송진수(입춤)/조경희(고양 호미걸이들소리)

이창호스피치는 2002년 10월1일 설립되어 창조시대, 스피치(소통)콘텐츠 전 분야를 아우르는 민간자격인 스피치 지도사를 최초로 개발하였다. 특히 대한명인(연설학)으로서 역사와 정통성을 자랑하며 스피치(소통)교육, 리더십교육, 이창호칼럼, 강연, 세미나, 방송, 경영컨설팅, 위탁교육훈련 및 라이프코칭 등, 스피치(소통)운동을 통해 창의적인 소통강국을 진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