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카드(대표이사 부회장 최도석)는 ‘세계 물의 날’을 맞아 스타벅스커피 코리아, 아멕스社와 공동으로 3월 22일~28일, ‘맑은 물 지키기’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캠페인 기간 동안 스타벅스 명동 미래점을 비롯한 전국 35개 도시 300여 스타벅스 매장에서 삼성 블루 아멕스 카드로 커피 또는 음료를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친환경 ‘Water For Life’ 머그컵을 제공한다. 이때 삼성 블루 아멕스 카드가 제공하는 무료 사이즈 업그레이드 혜택도 동시에 누릴 수 있다.

커피 또는 음료를 주문한 일반 고객이 2천원 이상 기부시에도 ‘Water For Life’ 머그컵을 제공한다.

행사 기간 중 모인 기부금 전액은 수돗물 및 식수 위생을 위한 비영리 민간단체인 ‘수돗물 시민회의’를 통해 농어촌 지역의 상수도 개선 사업에 쓰일 예정이다.

한편, 3월 22일 오전 11시 삼성카드 신응환 부사장, 스타벅스커피 코리아 이석구 대표이사, 아멕스 쿨라 쿨렌드란(Kula Kulendran) 아태지역 대표 등 3社 임원들은 스타벅스 명동 미래점에서 ‘수돗물 시민회의’ 장재연 의장에게 농어촌 식수 개선 활동 지원금을 공동 전달했으며, 명동 예술 극장 앞에서 시민들을 대상으로 기부금 모금 행사와 커피 무료 제공 등의 캠페인을 벌였다.

삼성 블루 아멕스 카드 담당자는 “금번 맑은 물 지키기 캠페인은 전국 스타벅스 매장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만큼 많은 분들이 참여해 사회공헌, 환경보호 등 사회적 공익 가치를 직접 느낄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