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생활건강 프리미엄 한방화장품 ‘후(Whoo)’가 탄생 10주년을 맞아 막강한 소비력의중화권(中華圈)을 중심으로 해외시장 공략 가속화에 나섰다.

LG생활건강 ‘후’는 국내 프리미엄 화장품 최초로 홍콩의 명품백화점 ‘레인 크로포드(Lane Crawford)’ 타임스퀘어점과 IFC몰 등 프리미엄 상권 두 곳에 입점함으로써, 고급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해 아시아권 해외 백화점 매장수를 2015년까지 100곳 이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후’는 현재 중국, 대만, 베트남 등에서 총 90여개 해외 백화점 매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2006년 첫 진출한 중국에서는 상해의 ‘빠바이빤(八百伴), ‘쥬광(久光)’, 북경의 ‘앤샤(燕莎)’ 등 60여개 고급 백화점매장에서 최근 2년간 연평균 약 30% 매출이 오르는 등 급성장하고 있다.

홍콩 화장품시장은 약 10억달러 규모(유로모니터)로 해마다 5~6% 이상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으며, 특히 중국인 관광객들의 홍콩 방문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어서 성장잠재력이 큰 아시아시장의 거점으로 통한다.

LG생활건강 ‘후’는 글로벌 명품브랜드의 핵심 상권으로 꼽히는 레인 크로포드 타임스퀘어점을 ‘후’ 플래그십 매장으로 집중 육성하여, 전세계 트렌드세터와 관광객들을 대상으로 K뷰티(K-Beauty)의 위상을 높일 계획이다.

‘후’는 LG생활건강 한방화장품연구소에서 궁중왕실의 비방이 담긴 수백 권의 고서(古書)를 토대로 왕후를 위한 차별화된 궁중처방을 완성한 브랜드 스토리와 럭셔리 디자인의 강점으로, 명품 컨셉트를 지향하는 레인 크로포드 백화점 바이어들을 매료시키며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한국 화장품에 관심이 높은 홍콩 및 중국 여성들이 국내 면세점 및 백화점에서

‘후 비첩 자생 에센스’ 등 인기품목을 구매해 사용해본 경험 등 입소문이 빠르게 퍼지면서 브랜드 선호도가 높아진 점도 입점에 결정적 요인으로 작용했다.

‘후’는 글로벌 브랜드가 모방할 수 없는 고급 한방화장품의 강점을 내세워 국내에서도 연간 3천억원대의 빅 브랜드로 성장했으며, 불황에도 불구하고 해마다 두 자릿수 이상의 고성장을 기록하고 있다.

문진희 LG생활건강 후 브랜드매니저는 “한방화장품 ‘후’는 아시아여성의 피부에 적합한 차별화된 한방 기술력과 한국 전통미를 살린 세련된 디자인을 내세워, 까다로운 중화권 여심(女心)을 사로잡아 글로벌 브랜드들과 당당하게 경쟁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