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초선 의원들이 9일 장하나 의원의 대선불복 선언에 대해 "헌법기관으로서 양심에 따라 발언한 것으로 장 의원의 주장은 민심의 일부를 반영하고 있다"며 장 의원에게 힘을 실어줬다.

민주당 초선 의원 21명은 이날 국회에서 성명서를 발표하고 "장 의원의 말대로 불공정 선거의 근거들이 드러났고 이에 대해 침묵하는 대통령의 책임 있는 자세를 요구한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이들은 새누리당에 대해 "민주당은 장하나 의원의 성명이 당과는 무관한 개인입장임을 분명히 밝혔음에도 새누리당이 긴급의총을 열어 윤리위제소와 의원직제명까지 운운하는 것은 합리적인 반응이 아니다"라며 "특검요구를 물타기 하기 위한 국면전환용 호들갑이라고 볼 수밖에 없다"고 비난했다.

이들은 지난 6일 2200만 건의 국정원 대선개입 트윗이 추가 확인되고 채동욱 전 검찰총장의 혼외자 의혹에 대해 청와대 관계자가 개입한 정황이 드러난 데 대해 "새누리당이 주장한 국민에 대한 모독과 민주주의 파괴행위는 장 의원이 아니라 오히려 박근혜 대통령과 청와대, 새누리당이 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이어 "국정원 등 국가기관 대선개입을 비판하면 '대선불복'이라고 맞받아치는 새누리당의 행태는 얼마나 옹졸하고 군색한가"라며 "새누리당은 2003년 김무성 의원이 '나는 노무현이를 대통령으로 인정하지 않는다'고 했던 폭언을 상기하기 바란다"고 강조했다.

이들은 "특검이 길이다. 민주당의 특검 주장은 상황을 합리적으로 해결하자는 제안"이라며 "새누리당은 장하나 의원의 발언에 대해 과잉반응을 하지 말고 이성적인 대화를 통해 부정선거의 실체를 밝히는 노력을 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