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누리당은 19일 18대 대선 1주년 기념식을 개최해 지난 1년의 성과와 아쉬움을 평가하고 박근혜 정부의 성공을 다짐했다.

사진

또 향후 여야 소통을 강조하면서도 민주당에 대해 이제는 '대선 불복'에서 벗어날 것을 촉구했다.

사진

이날 오전 여의도 당사에서 열린 대선 1주년 기념식에는 황우여 대표와 최경환 원내대표, 최고위원 등 당 지도부를 비롯해 지난해 대선의 박근혜캠프 공동선대위원장에 이어 대통령직인수위원장을 지낸 김용준 전 위원장 등이 참석했다.

사진

황 대표는 "온몸으로 이 나라를 지켜야겠다는 열성으로 대선을 치렀던 그 감격과 헌신을 지속해야 한다"면서 "자랑스러운 박근혜 정부와 새누리당이 되도록 매일 거듭나는 정신으로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사진

황 대표는 "현재의 안보상황과 경제여건을 돌아보면 기대보다는 책임감과 부담감이 우리를 짓누르고 있다"면서 "더욱 용기와 지혜를 모아 국민이 맡겨주신 사명을 다할 때까지 최선을 다하자"고 강조했다.

사진

최 원내대표는 "지난 1년은 야당의 대선불복과 국정 발목잡기에 정말 어려운 한 해였다. 국민들로부터 민생은 등한시하고 정쟁만 일삼느냐는 눈총을 받았다"면서 "그러나 남 탓만 해서는 안 된다.

사진

더 많은 정치역량을 발휘해 야당과 함께 미래로 나갈 수 있는 그런 한해가 돼야한다"고 말했다.

사진

그는 "지난 1년간 최선을 다했지만 미흡한 부분도 많았다"면서 경제와 튼튼한 안보, 국민 대통합과 소통을 과제로 제시했다.

사진

선대위 공동위원장을 지낸 정몽준 의원은 "1년전의 열정과 각오를 되새기는 자리가 돼야 한다"면서 "상대 후보를 지지했던 우리 국민 중에서 아직도 김일성 김정일을 무조건 좋다고 하는 국민이 일부 있는데 그분들과도 대화를 해야 하지만 그렇지 않은 대다수 국민의 마음을 얻도록 노력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사진

선대위 총괄본부장을 지낸 김무성 의원은 "박근혜 정부가 잘돼야 국민이 행복하고 대한민국의 미래가 있다"면서 박근혜 정부의 성공을 위해 다시 힘을 모으고 함께 뛰자고 했다.

사진

이날 기념식에서 유일호 민현주 대변인은 ▲진정한 국민행복시대 완성 ▲법과 원칙이 바로 선 공정사회 ▲통합과 상생 등을 다짐하는 '국민들께 드리는 새누리당의 다짐'을 낭독했다.

사진

앞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도 새로운 다짐과 자성, 야당에 대한 비판의 목소리가 나왔다.

정우택 최고위원은 "외치에서 큰 성과를 거둔 반면 내치에서 부진했다는 평가를 받는 것은 인사문제 때문"이라면서 "인사는 국정철학을 이행할 선봉장을 선발하는 것으로 선정과정에서 철저하고 완벽함을 기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사진

유기준 최고위원은 "기초연금 등 복지공약 후퇴는 예산 때문에 어쩔 수 없더라도 뭔가 깔끔하지 못하다는 인상을 지울 수 없다"고 공약이행 문제를 지적하고 "국민과 소통, 당·청과 소통이 제대로 안 된다는 지적에도 귀 기울여야 한다"고 말했다.

사진


                         중앙뉴스 / 신영수 기자 / youngsu4903@naver.com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