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사상 가장 심각한 학폭. 왕따, 이제 다시 일기가 대안으로 떠올라

현재 대한민국은 세계 무역규모 10위의 경제대국으로 성장했지만 국민들은 4대악으로 물든 일상생활속에서 과거 어느때보다 고통속에 있으며, 그중에서도 가장 심각한 것이 학원폭력인데 “학폭과 왕따로 얼룩진 학원가” 우리역사상 이렇게 심각한 적은 없었다고 한다.

경쟁, 이기심, 출세만 강요하는 가정과 학교가 우리아이들을 꿈없는 벼랑으로 내몰고 있는 것이다.

 
▲     © 중앙뉴스
























인간성회복운동추진협의회(인추협, 대표 고진광)은 어려서부터 스킬(스펙)개발보다 인성(품성)교육이 중요하며 “일기쓰는 아이는 비뚤어지지 않는다” “일기쓰는 아이는 남을 배려하고 존중한다”는 철학을 가지고 ‘95년부터 ’사랑의일기쓰기운동‘과 사랑의일기큰잔치(시상식)을 벌여오고 있습니다.

 
▲     © 중앙뉴스
























4특히 이제 다시 ‘일기쓰기’가 학폭해결과 인성교육의 대안으로 대두되는 시점에서 14일 서울과 21일 사랑의일기연수원에서 개최된 2013사랑의일기큰잔치는 아이들을 참되고 올바르게 인도하고 새로운 미래의 꿈과 희망을 심어준다는 측면에서 각별한 의미가 있다 하겠습니다.

▲     © 중앙뉴스
























또한, 오늘행사는 지금까지의 실내행사와는 달리 야외잔듸밭에서 진행되었는데 지난밤에 내린 순백의 설경과 사방의 모닥불, 그리고 한켠에서 정성속에 삶은 세종나눔봉사단의 국수등이 강추위속에서도 기꺼이 발걸음을 한 학생, 학부모, 교사 500여명의 마음을 따뜻하게 녹여주기에 충분했습니다.


▲     © 중앙뉴스
























행사는 장관상, 교육감상, 도지사상, 시장상, 의회장상등 정부기관장상을 포함한 시상식, 3천여명의 초.중.고생의 원본일기기증식, 일기박물관과 꿈의방 공감투어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었는데 ,

내빈으로 참석한 새마을문고중앙회 오흥배회장은 안전행정부상과 대전광역시장상을 전수하면서 “전국적으로 사랑의일기가 다시 희망의 바람되어 학폭과 왕따없는 행복한학교만들기. 거기에 우리 어른들이 앞장설것‘임을 설파하기도 했다.

                         중앙뉴스 / 신영수 기자 / youngsu4903@naver.com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