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윌&전우성 ‘향수’ vs 범키&버벌진트 ‘너에게만’ 콜라보 전쟁 <응답하라 1994> OST 인기는 계속 된다. 고아라의 ‘시작’ 9위 안착 콜라보 음원들이 상승세를 타며 시즌송과 함께 음원 차트를 장악했다.
 

온라인 음원 서비스 업체 소리바다는 최강 보컬리스트 케이윌&노을 전우성의 콜라보 ‘향수’가 12월 3주차(12월 16일~12월 22일) 주간차트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국내 최고의 프로듀서 이단옆차기가 네 번째 프로젝트 ‘향수’는 떠나간 연인을 잊지 못하는 기억들과 그녀의 향기를 ‘향수’로 비유. 더욱더 애틋하게 표현해낸 곡이다.

2위는 듀스 데뷔 20주년 헌정앨범 6번째로 범키와 버벌진트의 콜라보레이션 ‘너에게만’이 안착했다. 이어 한층 성장한 아이유의 자작곡 ‘금요일에 만나요’가 3위를 기록했다.

브라운 아이드 소울의 디지털 앨범 수록곡 ‘너를’ 4위, ‘You are so Beautiful’이 18위에 올랐다.

드라마 <응답하라 1994> OST 인기가 식을 줄 모른다. 정우·유연석·손호준이 부른 ‘너만을 느끼며’는 1계단 상승한 5위에, 고아라가 부른 ‘시작’이 9위, 디아의 ‘날 위한 이별’이 12위를 차지했다.

미스에스의 신곡 ‘나도 좀 살자’와 빈지노의 ‘Dali, Van. Picasso’가 나란히 6,7위에 랭크 됐다.그 밖에, 더 넛츠의 ‘또르르’가 10위, 티아라의 ‘숨바꼭질’이 28계단 급상승한 11위에 올랐다.

소리바다 관계자는 “케이윌·전우성, 범키·버벌진트, 서인국·지아 등 콜라보레이션 음원들이 올 연말 시즌송과 함께 많은 사랑은 받고 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