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과 '안철수 신당'이 오는 26일 광주에서 민심잡기 경쟁에 나선다.

내년 지방선거를 앞두고 야권의 본거지인 광주에서 양 정치세력의 중심인물이 기자회견을 통해 정치현안에 대한 입장을 밝힐 예정이어서 주목된다.

무소속 안철수 의원 측의 새정치추진위원회는 26일 광주에서 '안철수 신당' 설명회를 갖는다.

이 자리에는 안철수 의원이 참석한다. 안철수 신당을 꿈꾸며 내년 지방선거를 준비하는 정치인들도 대거 참석할 예정이다.

안 의원은 설명회에 앞서 광주지역 언론인들과 기자회견을 가질 예정이다. 안 의원이 이 자리에서 신당의 방향과 정치적 목표를 설명할 것으로 알려졌다.

민주당에선 '민주당 정통성'을 가진 추미애 의원이 광주를 방문한다.

추 의원은 이날 자신의 북콘서트(물러서지 않는 진심)에 앞서 지역 기자들과 간담회를 갖는다. 간담회에서 안철수 신당과 야권의 역할에 대한 입장을 피력할 것으로 전해졌다.

또 민주당 소속 강운태 광주시장과 박준영 전남지사도 이날 송년 기자회견을 갖는다.

강운태 시장은 안철수 신당은 야권분열을 초래하기 때문에 민주당 중심의 통합을 주장하고 있다. 이에 따라 안철수 신당을 둘러싼 민주당 내 노선경쟁도 예상된다.

이와 관련 내년 광주시장 선거를 앞두고 강 시장과 대립하는 이용섭 의원은 호남에서 민주당과 안철수 신당 간 경쟁이 필요하다는 입장을 밝힌 바 있다.

 

[중앙뉴스 / 윤지현 기자]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