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창희 의장, 2013 항공우주인의 밤 행사 참석
강창희 의장, 2013 항공우주인의 밤 행사 참석
  • 박광원 기자
  • 승인 2013.12.26 20: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창희 국회의장은 26일 오후 2013 항공우주인의 밤 행사에 참석, 축사를 통해 “올해는 나로호 발사에 성공하고, 이라크에 T-50기를 대거 수출하는 등 우리나라 항공우주 분야에 큰 획을 그은 한 해였다”면서 “항공우주인들이 그간의 성과를 토대로 앞으로 우리 시장을 더욱 넓히고 기술력을 획기적으로 증진시켜 국가경제에 더 크게 기여해줄 것”을 당부했다.

▲     © 중앙뉴스























강 의장은 이어 “비록 우리나라의 항공우주산업이 시작은 늦었지만 곧 세계적인 기술수준과 경쟁력을 갖추게 될 것”이라면서, “국회도 항공우주인들의 도전과 열정이 더욱 훌륭한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힘껏 지원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강 의장은 14대 국회 후반부터 통신과학기술위원회 위원과 위원장으로, 김대중 정부 시절에는 과학기술부 장관으로 활동한 바 있다. 특히 강 의장은 통신과학기술위원장으로 있으면서 ‘과학기술혁신을 위한 특별법’ 제정을 주도하고 과기부 장관 시절에는 과기부 폐지론에 맞서 과기부를 존속시킨 바 있다.

FA-50 이라크 수출을 기념하고 항공우주산업의 활성화 분위기 조성을 위해 한국항공우주산업진흥협회가 주최하는 이번 행사에는 강 의장 외에 김용환 전 장관, 하성용 한국항공우주산업진흥협회장 등 약 300여명이 참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