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누리당은 무소속 안철수 의원이 윤여준 전 환경부 장관을 영입하는 등 신당 창당에 속도를 내는 데 대해 비판 목소리를 높였다.

새누리, 윤여준 영입 안철수 측에 십자포화 관련 이미지

홍문종 사무총장은 기자간담회에서 "윤 전 장관은 보수를 잘 알기 때문에 보수를 잘 공략할 수 있는 인물"이라면서도 "안철수 의원이 얘기하는 새 정치에 부합하는 인물인가에 대해서는 많은 생각과 판단이 필요하다"고 평가했다.새누리당 홍문종 사무총장은 윤여준 전 환경부장관이 안철수 의원 측에 합류한 데 대해 철새 정치라고 비판했다.

홍 총장은 기자들과 오찬간담회에서 "윤여준 전 장관이 좋은 사람은 맞지만, 정치적 역정을 보면 도대체 정체성이 뭐냐"라며 이같이 말했다.

홍 총장은 당사에서 이어진 간담회에서는 "당에 훌륭한 자원이 많은데, 이번 지방선거에서 선공후사 정신으로 희생할 각오로 임하지 않으면 당의 지방선거 승리가 어려울 것"이라고 밝혔다.

홍 총장은 최근 언론 인터뷰에서 불출마를 선언한 정몽준 의원에 대해 "차기 대권에 도전하는 데 아무런 문제가 없으려면 서울시장에 나와야 한다"고 '선당후사'를 거듭 강조했다.

김태흠 원내대변인은 구두 논평에서 "안철수 신당에는 새 정치에 필요한 구체적인 콘텐츠가 없다"면서 "새로운 인물이 있어야 하는데 철새 정치인과 같은 헌 인물로만 구성돼 있어 어떻게 새 정치를 하겠느냐"고 지적했다.

부산 출신의 하태경 의원은 자신의 트위터에 "윤 전 장관은 이회창, 박근혜, 안철수, 문재인을 거쳐 다시 안철수로 갔다"면서 "돈을 받고 일하는 선거기획사라면 차라리 그럴 수도 있겠다 싶지만 윤 선생님, 이건 아닙니다"라고 적었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