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나라당 김성조 정책위의장은 6일 일본의 초등학교 교과서 독도 영유권 명기 사태와 관련, "한국·중국·러시아를 대상으로 한 일본의 침략적 행태를 '왜구적 행태'로 규정하고 이런 표현이 한·중·러 3개국의 초등학교 교과서에 공통으로 등재될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한나라당 김성조 정책위의장은 이날 원내대책회의에서 "앞으로 일본의 역사왜곡과 영토 문제에 있어서 인접국과의 철저한 공조를 통해 단호히 대처해나갈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한나라당 김성조 정책위의장은 "지난해 9월 이명박 대통령과 하토야마 일본 총리의 첫 정상회담에서 하토야마 총리는 '아시아 중시, 과거사 반성'이라는 '신(新)아시아 외교'를 천명한 바 있다"며 "그로부터 1년도 채 지나지 않아 또다시 역사를 왜곡하고 한국·중국·러시아를 대상으로 무모한 영토분쟁을 책략코저 하는 일본의 고질적 영토침략행위에 분노를 금할 수 없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한나라당 김성조 정책위의장은 "옛 선조들은 일본을 '왜국'이라고 불렀다. 왜국은 약탈과 해적질을 일삼는 오랑캐 나라라는 뜻"이라며 "삼국시대부터 왜국은 우리나라와 중국을 상대로 겉으로는 선린우호정책을 펴면서 한편으로는 약탈과 침탈을 반복했다. 이번에 한국·중국·러시아를 대상으로 영토분쟁을 조장하는 것도 일본의 오래된 나쁜 습관에서 나온 왜구적 행태"라고 비난했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