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근혜 대통령은 "한국과 인도 양국의 정보 방송 통신 산업이 창의적 협력모델을 만들 수 있다면 지금의 한계와 도전을 극복하고 다시 한번 세계시장을 선도하는 기회가 열릴 것"이라고 말했다.

인도를 국빈 방문하고 있는 박 대통령은 오늘(17일) 뉴델리에서 열린 '한·인도 정보통신기술 기업인 비즈니스 간담회'에 참석해 이같이 말했다.

박 대통령은 "한국은 세계적인 하드웨어 경쟁력을 갖고 있지만 소프트웨어 인력이나 경쟁력이 더 뒷받침돼야 한다"고 말했다.

박 대통령은 이어 "반면 인도는 우수한 인력을 바탕으로 세계적인 소프트웨어 산업을 자랑하고 있지만, 또 다른 신흥국의 거센 추격을 받고 있을 것"이라면서 양국이 정보통신 분야에서의 협력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박 대통령은 또, 인도의 3대 경제단체가 공동주최한 한-인도 경제협력포럼에 참석해 양국 간 경제 협력을 위해 창조 경제 협력, 협력범위 확대, 포괄적 경제 동반자 협정 개선 등 3대 발전방안을 실현시켜야 한다고 말했다.

앞서 박 대통령은 우리 중소기업들이 주축이 돼 개최한 IT 시장 개척 엑스포 박람회도 찾아 인도 판로 개척에 힘써달라고 당부했다.

박 대통령은 오늘 저녁 인도 독립의 성지인 레드 포트 유적지에서 열리는 한국 공예전에 참석해 우리 문화를 소개할 예정이다.

또, 쌍용차를 인수한 마힌드라 그룹 총수를 만나, 우리나라에 대한 투자 확대를 요청할 계획이다.

                         중앙뉴스 / 신영수 기자 / youngsu4903@naver.com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