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8일 ~ 9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 ‘조기유학 및 영어캠프 박람회 2010’ 개최

 
지난 3월 27~28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해외유학박람회에서는 자녀의 조기유학이나 영어캠프, 방학캠프를 상담하러 온 가족 단위의 관람객을 유난히 많이 볼 수 있었다.

주최사인 한국전람에 따르면 초등학생이나 중학생 자녀를 둔 40대(14.8%) 관람객이 주요 관람객인 20대(63.8%)에 이어 많은 비중을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한 참가업체는 전시 후 초6 ~ 중1 유학 상담이 예년보다 15% 늘었다고 밝혔다.

올해부터 외고, 특목고 입시에 ‘입학사정관전형(자기주도학습전형)’이 도입되었다. 입학 고사, 경시대회대비반, 영재학원 등 ‘특별 교육’에 치우쳐 학교 수업에 소홀해지는 것을 막으려는 취지로, 입학 사정관의 면접과 영어내신 점수로만 신입생을 뽑는다. 전형이 바뀌었는데도 학부모들이 ‘유학박람회’, ‘조기유학박람회’를 방문하며 조기유학이나 방학캠프를 통한 자녀의 ‘외국어 조기교육’에 열을 올리는 이유다. 특히 조기유학에 대한 문의는 점점 좋아지는 경기 상황에 맞추어 꾸준히 늘어나고 있다. 전체 내신 점수를 반영하던 기존 전형에서는 국어나 사회 분야에의 성취가 뒤떨어지는 조기유학생들이 불리하였으나 신규 전형에서는 영어 점수가 높으면 입학에 훨씬 유리하기 때문이다.

나의 자녀에게도 보다 넓은 길과 많은 기회를 주고 싶다면, 오는 5월 8일 토요일 ~ 9일 일요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 3층에서 열리는 ‘조기유학 및 영어캠프 박람회 2010’을 놓치지 말자. 국내외 검증된 조기유학·영어/외국어캠프 전문 업체와 호주, 태국 등 현지에서 참가하는 국제학교, 관련 국가기관들이 모두 참가하여 모든 참관객들에게 일대일 맞춤 상담을 제공한다. 총 10개국에서의 유학·캠프 정보를 한 번에 얻을 수 있는 본 박람회의 관람 시간은 오전 11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오후 1시부터는 시간대별로 다양한 세미나도 준비되어 있어 원하는 주제의 세미나를 골라 들으면 된다.

‘조기유학 및 영어캠프 박람회’ 공식 홈페이지 www.campenglish.net에서 무료관람신청이 가능하고, 세 가족 이상이 단체로 관람하는 경우 소정의 경품도 증정할 예정이다. (문의: 한국전람(주) 02-783-8261 홈페이지: www.campenglish.net)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