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분기 중 국내외서 테크노 콘퍼런스 개최

LG그룹이 국내와 해외에서 대규모 헤드헌팅 콘퍼런스를 열어 석·박사급 연구개발(R&D) 인재 확보에 나선다.

2일 업계에 따르면 LG그룹은 LG전자, LG디스플레이, LG이노텍, LG화학, LG유플러스, LG CNS 등 주요 계열사들이 참여하는 'LG 테크노 콘퍼런스'를 올 1분기 중 국내와 해외에서 잇따라 개최할 예정이다.

현재 그룹 내부적으로 각 계열사 CEO들이 차질없이 참석할 수 있도록 콘퍼런스 일정을 조율 중이다.

특히 구본무 LG그룹 회장이 직접 인재 유치를 진두지휘할 것으로 알려져 업계의 관심을 끈다.

구 회장은 2011년 LG인재개발대회에서 "좋은 인재를 뽑으려면 유비가 삼고초려를 한 것과 같이 CEO가 직접 찾아가서라도 데려와야 한다"며 인재 확보를 위한 그룹 CEO들의 분투를 주문한 바 있다.

구 회장은 올해 신년사에서 "지금의 기업환경은 위기 그 자체"라며 혁신과 R&D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특히 LG가 서울 마곡지구에 대단위 R&D 센터인 사이언스파크를 조성하고 있어 국내외 이공계 석·박사급 인재들의 관심이 클 것으로 보인다.

LG그룹은 2012년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테크노 콘퍼런스를 열어 미주지역 석·박사급 인력을 대상으로 인재 확보전을 펼쳤다.

당시 구본무 회장이 현장에 참석했다.

LG는 소프트웨어·전기전자·재료공학·화학 분야 등에 걸쳐 국내파 우수 인재를 대상으로 기술 콘퍼런스를 열고 곧이어 석·박사급 해외 유학생을 대상으로 R&D 인재육성 프레젠테이션을 한다는 계획을 짜놓고 있다.

콘퍼런스에서는 그룹을 대표하는 CTO(최고기술책임자)와 기술연구부문 베테랑들의 인재육성 전략 발표가 이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