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은행장 이종휘, www.wooribank.com)은 1일 오후 제64회 식목일을 맞아 이종휘 은행장을 비롯한 임직원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남산 야외식물원과 남산 팔각정 앞 광장에서 녹색성장을 위한 식목행사와 녹색식물 배부행사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우리은행 임직원들은 우리은행 창립 110주년에 맞춰 감나무와 배나무, 대추나무 등 녹색 유실수 110그루를 남산에 심으며 구슬땀을 흘렸다. 또한, 자금우 등 녹색식물이 담긴 화분 500개를 남산을 찾은 시민들에게 나눠주며 환경보호 활동에 적극 동참해 줄 것을 호소했다.

이날 행사에 참가한 이종휘 우리은행장은 “우리은행은 ‘1社 1山 남산 가꾸기 은행’으로 지정된 이후 15년째 식목행사와 자연보호행사 등 남산 가꾸기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왔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녹색금융 상품 개발은 물론 전 임직원이 참여하는 환경보호 및 에너지 절약 운동을 통해 맑고 깨끗한 지구를 만드는 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우리은행은 ‘녹색 성장’을 통한 지속가능경영에 앞장서기 위해 지난해 8월 금융권 최초로 ‘저탄소 녹색통장’을 출시해, 7개월 만에 1조 6천억원 이 넘는 실적을 거두는 등 환경보호에 대한 일반 시민들의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이끌어낸 바 있다. 또한, ‘우리 그린 솔라론’과 ‘우리 로봇시대론’, ‘우리 LED론’ 등 녹색성장 관련 산업에 대한 특화 상품을 잇따라 출시해 ‘녹색금융’을 선도해 왔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