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산강지키기 시민행동, 기자회견 갖고 민주당에 촉구


민주당이 지난 12일 6.2 지방선거 전남지사 후보로 박준영 현 도지사로 확정하자 ‘영산강 지키기 광주전남시민행동 소속 환경단체와 시민사회단체’가 후보철회를 촉구하고 나섰다.

이들 시민단체들은 14일 오후 2시 광주 동구 학동 민주당 전남도당 앞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박준영 지사는 MB 4대강죽이기사업 추진 공로자"라며 "박준영 현 지사를 전남지사 후보로 확정한 민주당을 규탄한다"면서 후보 확정을 비난했다.

이들은 “박 지사를 민주당 후보로 선정한 것은 4대강 죽이기 사업을 반대하고 있는 대다수 지역민과 국민의 뜻을 배반한 것이다”며 “4대강사업 반대가 당론이라는 민주당의 이 같은 결정은 실망을 넘어 분노케 하고 있다”고 성토했다.

이들은 이어 ”박준영 지사는 영산강 사업이 낙동강, 한강 사업과는 달리 마치 수질을 개선하는 사업인 양 호도하고 있지만 영산강 사업 역시 타당성이 결여된 ‘하천 파괴사업’이다. 영산강 사업을 ‘운하가 아닌 뱃길복원이다’라며 마치 뱃길복원이 운하와 다른 것럼 말하고 있지만 실제적인 내용이 MB운하와 100% 일치한다”며 “보를 만들고 대규모 준설을 하여 실효성 없는 뱃길을 만드는 것은 대다수 지역민이 반대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이들은 민주당에 대해 "△민주당은 4대강죽이기사업 찬동자인 박준영지사를 전남지사 후보로 선정한 것을 국민에게 사과하고 박준영지사의 후보 자격을 박탈하라  △ 민주당은 지방선거에서 모든 4대강사업 찬동인사에 대한 공천권을 박탈하고, 4대강사업 중단을 위한 4대강유역권에서의 구체적 실천 공약을 제시하라"고 촉구했다.

앞서 박 지사는 지난해 11월 말 이명박 대통령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영산강 승촌보 사업 선포식에서 정부의 영산강 사업을 예찬해 문제가 일기도 했다. 당시 영산강지키기광주전남시민행동은 민주당 지도부에 박준영 전남지사, 최인기 국회의원 등의 징계를 요구했었다.
  /동부권신문(http://dbnews.kr/)
*동부권신문 7개 계열 자회사=SBC-tv 서남방송신문(http://snnews.co.kr 주간),인터넷신안신문(http://sanews.co.kr),중부권신문(http://jbnews.net/), 신안신문(주간),영암뉴스(http://yanews.co.kr),브레이크뉴스 광주전남(http://honam.breaknews.com/)  

원본 기사 보기:동부권신문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