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카이(www.isky.co.kr, 대표 박병엽)는 폴더 전면에 체크 패턴 디자인과 다양한 감성 기능을 적용한 ‘체크메이트(Check Mate, IM-S610K)’를 SHOW 전용폰으로 출시한다고 26일 밝혔다.

이 제품은 폴더폰 주 사용자의 디자인 요구사항과 문자메시지를 많이 사용하는 패턴을 적극 반영했다. 서로 다른 느낌의 두 가지 재질을 비대칭적인 체크 패턴(면 분할)으로 적용한 디자인으로 이는 남과 다른 개성을 표현하고 싶은 사용자의 디자인 요구사항을 적극 반영한 결과이다.

또 문자 메시지 기능의 사용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키패드는 문자 입력에 편리한 분리형 키패드를 적용하여 클릭감을 높였다. 문자로 인맥을 관리하는데 도움이 되는 ‘단체문자 도우미’, 외부 LCD를 보고 문자 내용을 미리 짐작할 수 있는 ‘스마트 아이콘’기능을 제공한다.

특히 인맥관리용 ‘단체문자 도우미’는 문자 보낼 때 일일이 문자를 따로 보내지 않아도 단체 문자임을 눈치 챌 수 없게 주소록에 입력된 이름이 각각의 문자로 보내진다. 문자로 친구들과 소통하며 인맥을 관리하는데 꼭 필요한 기능이다.

‘스마트 아이콘’은 수신한 문자메시지의 단어를 분석하여 넓은 외부 LCD에 이모티콘으로 표시하는 감성기능이다. 예를 들면 즐거운 내용의 문자가 오면 웃는 모양의 아이콘을, 사랑과 관련된 내용의 문자가 오면 하트 모양의 아이콘을 외부 LCD에 표시한다. 총 12가지의 감정 이모티콘을 표시하여 폴더를 열어 문자 내용을 확인하기 전에 어떤 내용인지 즐거운 상상을 할 수 있는 재미있는 기능이다.

이외에도 일상생활에서 도움이 되는 유용한 정보를 제공한다. 하루하루 체중 정보로 건강변화를 알 수 있는 ‘건강메모’, 다양한 금융정보를 알뜰하게 메모할 수 있는 ‘금융메모’, 웰빙 트렌드에 맞춘 80여 가지 음식 정보를 제공하는 ‘웰빙푸드’, 금연을 도와주는 ‘금연 도우미’ 등 실생활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재미있는 기능이다.

이 제품은 지상파 DMB, 외장 메모리, 전자사전, 지하철 노선도 등 실속 있는 다양한 기능을 탑재했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