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일 세종문화회관 대극장 공연 예정
 
 


경상남도가 제작한 창작 뮤지컬 ‘이순신’이 서울 세종문화회관에서 첫 공연을 갖는다.

이순신 프로젝트 일환으로 제작된 ‘이순신’은 본격적인 남해안시대를 맞아 대한민국 대표적인 문화컨텐츠로 자리잡을 전망이다.

27일 경남도에 따르면 4월 28일 충무공 이순신 탄신일을 맞아 창작 뮤지컬 ‘이순신’을 우리나라 예술 메카인 서울 세종문화회관 대극장에서 공연, 작품성과 예술성을 인정받는 계기가 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경남도가 주최하고 밀양연극촌이 제작한 뮤지컬 ‘이순신’은 지난 2008년부터 3년간 제작한 작품으로 이윤택 감독이 극본·연출을 맡았으며 작곡가 강상구, 안무가 김윤규 등 제작진 54명과 ‘화성에서 꿈꾸다’에서 최고의 연기를 보여준 주연 민영기와 김순택 등 46명의 배우들이 출연한다.

배우들은 총 25장, 노래 35곡으로 충무공 이순신의 삶과 군인으로서의 인간적인 모습 등을 표현할 게획이며 전동식 거북선, 판옥선 등이 무대에 등장하는 초대형 역사뮤지컬이다.

뮤지컬 ‘이순신’은 2008년 ‘임진왜란’으로, 2009년에는 1막 임진왜란과 2막 정유재란으로 공연, 관객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었다.

이번에 제작한 ‘이순신’은 지난해 공연내용을 최종 정리한 완결편으로 임진왜란이라는 역사적 상황속의 이순신을 전쟁영웅으로 묘사하지 않고 직분에 충실한 군인으로서 전란 속에서도 백성과 가족을 염려하는 인간적인 고뇌를 통해 공존의 메시지를 전하는 작품이다.

올해 최종 완성한 ‘이순신’은 서울 세종문화회관공연에 이어 부산시민회관 대극장(5월 28~30일), 거제 문화예술회관(6월 12~13일), 대구오페라하우스(6월 18~20일), 마산 3.15아트센터(8월 7~8일)에서 순회공연을 실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창작뮤지컬로 거듭날 전망이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