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선 룰에 반발, 선거운동을 일시 중단했던 새정치민주연합 경기지사 예비후보인 김진표 의원은 13일 "독배를 기꺼이 마시겠다"며 완주 방침을 시사했다.

김 의원은 이날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하고 "본선 경쟁력 검증을 위해 본선과 똑같은 경선 환경을 만들어야 한다는 소신에는 변함이 없지만, 어떤 경우에도 분열해선 안 된다는 김대중 전 대통령과 '모든 것을 버려야 한다'는 바보 노무현 전 대통령의 길을 따라가겠다"며 이같이 밝혔다.

앞서 김 의원은 당 지도부가 여론조사 경선 방식과 관련, 당초 여론조사 대상에 새누리당 지지자를 포함키로 했다가 김상곤 원혜영 예비후보측의 문제제기를 받아들여 번복하자 이에 반발, 지난 11일 선거 캠페인 활동의 중단을 선언했다.

김 의원은 그러면서 연령별 투표율 보정을 여론조사에 적용해줄 것을 마지노선으로 제시한 바 있으며, 이와 관련해 원 의원은 여론조사기관 2곳 중 1곳은 새누리당 지지자를 포함하고 나머지 1곳은 포함하지 않은 상태에서 조사를 실시하는 중재안을 내놨다.

김 의원은 이날 기자회견에서 "원 의원이 제시한 제3의 절충안을 대승적으로 받아들이겠다"고 밝혔다.

김 의원은 기자회견 후 기자들과 만나 "원 의원의 절충안이 받아들여지면 즉시 경선에 복귀하고 그렇지 않으면 그 때 다시 보자"고 말했다.

앞서 원 의원은 이날 오전 기자회견에서 "내가 아닌 우리의 승리를 위한 아름다운 경선이 돼야 한다"며 중재안을 제시하며 김진표, 김상곤 예비후보에 대한 경선 정상화 협조를 주문했다.

새정치민주연합은 이날 오후 6시 중앙당 선거관리위원회 회의를 열어 경기지사 경선 방식을 최종 확정할 방침이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