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자동차(대표이사 이유일)가 <LUV 코란도> BI 론칭을 기념하여 대규모 고객 감사 이벤트를 개최하며, 온라인을 통한 참가자 모집에 나선다고 14일 밝혔다.

쌍용차는 <LUV(Leisure Utility Vehicle) 코란도> 통합BI(Brand Identity)와 캠페인 론칭을 기념하여 5월 17(토) 경기 가평 자라섬에서 고객 1000팀(2,000명)을 초청하여 ‘아이 러브 코란도 페스티벌(2014 I LUV Korando Festival)’을 개최하며, <코란도>의 오랜 고객들이 마음껏 개성을 표현할 수 있는 콘테스트를 비롯해 이색적이고 다채로운 행사가 펼쳐질 예정이다.

‘코란도 컬렉션(The Korando Collection)’은 1983년부터 2005년까지 판매된 「코란도」, 「코란도 훼미리」, 「뉴 코란도」 등 현재 판매되지 않는 클래식 <코란도> 모델 중 구동 가능하며 출고 시점 상태와 가장 가까운 모델을 선발하며 최종 선발된 차주에게는 포상할 계획이다.

더불어 ‘코란도 드레스업 콘테스트(Korando Dress-up Contest)’에는 고유의 디자인 콘셉트를 훼손하지 않고 자신만의 스타일을 조화롭게 표현하여 차량을 꾸민 참가자를 뽑는다. 온라인을 통한 1차 심사를 거쳐 행사 당일 열리는 2차 심사에서는 교수와 쌍용차 디자이너 등 전문가의 평가를 통해 최종 입상자를 가려 낼 계획이다.

이 밖에도 오프로드 구조물, 클라이밍, 모터보트 체험 및 수상레포츠 시범 등 체험 위주의 다양한 아웃도어 및 레저 활동 프로그램을 마련하였으며, 인기 MC와 가수가 펼치는 생생한 음악 축제 ‘아이 러브 코란도 콘서트’는 물론 어린이 참가자를 비롯해 모든 연령층이 고루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레크리에이션 프로그램 또한 참가자들의 오감을 만족시켜 줄 것이라고 쌍용차 관계자는 설명했다.

한편, 쌍용차는 참가 차량을 대상으로 ▲각종 오일 점검·보충, ▲타이어 공기압 점검, ▲부동액 점검·보충 등 무상점검 서비스를 실시할 예정이다.

이번 페스티벌 참가를 원하는 사람은 오는 5월 7일(수)까지 쌍용자동차 공식 페이스북(facebook.com/SsangyongStory)을 통해 신청 가능하며, 당첨자는 5월 9일(금) 공지 및 개별 통보한다. 다만, ‘코란도 컬렉션’과 ‘코란도 드레스업 콘테스트’ 참가 신청은 4월 25일(금) 마감한다.

쌍용차는 지난 10일 <코란도> 브랜드 탄생 31년을 맞아 BI를 LUV(Leisure Utility Vehicle)로 새롭게 정의하고, ‘아이 러브 코란도(I LUV Korando)’를 슬로건으로 한 론칭 캠페인과 신규 로고 및 심볼을 발표한 바 있다.

쌍용자동차 최종식 영업부문장(부사장)은 “통합BI <LUV 코란도> 론칭을 기념해 클래식 모델을 보유한 고객들을 비롯해 모든 참가자가 어우러져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을 마련하였다”며 “향후 더욱 특색 있고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통해 새로운 BI를 알리는 한편 자동차레저문화 발전을 위한 지속적인 캠페인을 펼쳐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