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객선 세월호 침몰사고와 관련한 당 지도부의 신중모드 주문에도 불구하고 여야를 가릴 것 없이 일부 의원들과 가족의 부적절한 언행이 꼬리를 물고 이어지고 있어 빈축을 사고 있다.

신속한 구조활동 지원과 대형참사에 따른 민심 수습에 나서야 할 정치권이 일부 의원들의 '헛발질'로 오히려 혼란을 부추기고 있다는 비판이 쏟아지고 있다.

특히 물의를 일으킨 '언행'의 상당수가 집권여당 소속이어서 새누리당 지도부를 당혹스럽게 하고 있다.

새누리당 권은희 의원은 22일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인 페이스북에 실종자 가족 행세를 하는 선동꾼이 있다는 다른 사람의 글을 게재해 논란을 일으켰다.

권 의원은 첨부된 동영상의 여성이 실제 실종자 유가족인 것으로 알려지면서 파문이 일자 자신의 트위터에 "제가 잠시 퍼온 글로 심려를 끼쳐 죄송합니다"라고 사과한 뒤 해당 글과 페이스북 계정을 삭제했다.

하지만 이날 오전 포털사이트에서 권 의원의 이름이 검색어 1위를 차지했고, 비난 댓글이 쏟아졌다.

같은 당 한기호 최고위원은 지난 20일 페이스북에 북한이 세월호 침몰 사고에 대한 정부의 대응을 간접 비난한 데 대해 "북한에서 선동의 입을 열었다"고 주장했다가 생존자 구조를 위해 총력을 기울여야 하는 시점에 좌우 이념의 잣대로 색깔론을 제기한 것 아니냐는 비판을 받았다.

같은 당 유한식 세종시장 후보는 세월호 침몰사고 와중인 20일 '폭탄주 술자리'에 참석해 당 윤리위원회로부터 경고 처분을 받았다.

또한 같은 당 이재오 의원과 김문수 경기지사는 각각 자신의 트위터에 세월호 침몰사고를 애도하는 자작시를 올렸다가 구조활동이 한창이 와중에 희생자나 가족들의 입장을 고려하지 않은 신중하지 못한 처사라는 비판을 감수해야 했다.

새누리당 서울시장 예비후보인 정몽준 의원은 막내아들인 예선(19)씨가 박근혜 대통령의 세월호 침몰 사고 현장 방문을 비난한 여론을 거론하면서 "국민이 미개하니까 국가도 미개한 것 아니겠느냐"는 글을 페이스북에 올려 논란이 일자 21일 기자회견을 열어 사죄문을 발표했다.

새정치민주연합 측 인사들도 일부 구설에 올랐다.

광주시당위원장인 임내현 의원은 20일 광주에서 개최된 마라톤 대회에 '국회의원 임내현'이라고 적힌 조끼 등을 착용하고 참석해 논란을 빚었다.

대회 일부 참석자들과 네티즌들은 "아이들 생사도 모르고 있고 온 국민이 패닉상태인 상황에서 대한민국 국회의원이라는 사람이 뭐 하는 짓인지 모르겠다"고 비판했다.

새정치민주연합의 6·4지방선거 예비후보였던 송정근씨가 지난 17일 박근혜 대통령의 진도체육관 방문 당시 사회를 본 사실이 뒤늦게 알려져 논란의 중심에 섰다.

같은 당 장하나 의원은 17일 트위터에 "선내 진입 등이 이렇게 더뎌도 될까. 이 정도면 범죄 아닐까? 내 마음도 이런 데 가족들, 친구들의 마음은 어떻게 위로할까"라는 글을 올려 구조대원을 범죄자 취급하는 것 아니냐는 비판을 받기도 했다.

논란이 일자 장 의원은 트위터에 "구조작업 중인 분들에게 잘못이 있다는 게 아니다. 행정부와 입법부에 범죄에 상응한 책임이 있다는 것"이라고 해명했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