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현휘 시장 일행 2박 3일 일정 신규 교류사업 논의 등 우의증진

▲     © 박미화 기자
하동군과 국제자매도시 결연을 맺은 중국 후난성(湖南省) 장자제(張家界) 시장 대표단이 하동군을 방문해 신규 교류사업을 논의하는 등 상호 우의를 다졌다.

하동군은 중국 장자제 시장 대표단이 국제자매도시 간의 교류 증진을 위해 24∼26일 2박 3일 일정으로 하동군을 방문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에 하동군을 찾은 대표단은 쉬시엔후이(48) 시장을 비롯해 짱쯔롱 비서장, 짜오허영 연구실조사원, 띵윈용 여유국장, 쭈윈우 영정구 부구장, 루오쉬엔궈 장여제단 총재 등 10명이다.

대표단 일행은 방문 첫날 기획감사실장 주재의 환영 만찬을 시작으로 공식일정에 들어가 다음 날 오전 대하소설 <토지>의 무대 최참판댁을 비롯해 하동녹차연구소, 쌍계사, 하동차문화센터, 금남면 대도 등 하동의 주요 관광명소를 견학했다.

이어 이날 오후 5시 군청 소회의실에서 조유행 군수를 비롯한 간부공무원과 쉬시엔후이 시장 등 장자제시 대표단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국제자매도시 교류성과 보고회를 가졌다고 전했다.

이 자리에서는 하동군 홍보동영상 시청에 이어 2004년 10월 양 도시간의 관광산업발전 공동노력합의 이후 그동안 진행해 온 각종 교류활동에 대한 성과 등을 점검하고 신규 교류사업 발굴 등 상호 우의증진을 위한 심도 있는 논의를 했다.

장자제 시장 대표단 일행은 방문 마지막 날인 26일 오전 환송 조찬을 끝으로 다음 행선지인 부산으로 출발했다.

한편, 양 도시는 2004년 관광산업발전 합의를 시작으로 2005년 5월 우호도시 관계수립 의향서 체결, 그해 12월 공무원 상호파견 협의, 2006년 3월 자매결연 체결, 2012년 청소년수학여행단 교류협약 등을 체결하며 지난 10년간 활발한 교류활동을 이어왔다고 밝혔다.


[중앙뉴스/박미화기자]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