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거돈,홍준표"‘부산-양산 통합’문제 놓고 정면 충돌

6·4 지방선거에서 경남지사에 출마한 홍준표 새누리당 후보와 부산시장에 출마한 오거돈 무소속 후보가 ‘부산-양산 통합’ 문제를 놓고 정면 충돌했다.

무소속인 오거돈 부산시장 후보가 자신이 시장이 되면 경남 양산을 부산에 통합시키겠다는 발언을 두고 홍준표 새누리당 경남지사 후보는 오 후보가 시장이 되면 식수 공급을 끊겠다는 발언으로 물의를 빚고 있다.

오 후보는 지난달 말 “2011년 부산발전연구원에서 실시한 여론조사에서 부산시민의 86%, 양산시민의 81%가 통합에 적극적 의사를 표명했다”면서 시장에 당선되면 두 도시의 통합을 추진하겠다는 의사를 밝히자 홍준표 새누리당 경남지사 후보가 발끈한것,

홍준표 새누리당 경남지사 후보는 지난 1일 양산시 지원유세에서 “부산은 경남도가 도와주지 않으면 식수 문제를 해결할 수 없다. 경남 영토를 침탈하겠다는 사람이 부산시장이 되면 식수를 공급하지 않겠다”고 경고하고 나섰다.

홍 후보의 발언에 오거돈 후보 캠프는 2일 “정치적인 이유로 위협을 가하는 것은 생명을 위협하는 것과 같다”며 “부산과 양산 통합추진을 하는 후보가 부산시장이 되면 부산에 식수를 공급하지 않겠다고 한 홍준표 경남도지사 후보는 부산시민의 생명을 위협한 것에 대해 정중히 사과하라”고 반박했다.

이어 “현재 부산과 양산은 낙동강물을 상수원으로 쓰고 있어, 발암물질로부터 안전한 상수원수를 얻는 것은 시민 모두의 바람”이라며 “정치적인 이유로 위협을 가하는 것은 생명을 위협하는 것과 같다”고 비난했다.

이에 대해 홍 후보측 정장수 대변인은 “옆집 땅 빼앗아서 자기집 마당 넓히겠다는 도둑놈 심보 아니냐”며 “부산시장이 되겠다는 사람이 경남도와 사전 협의도 없이 양산을 부산에 편입시키겠다고 하는 것은 경우에 맞지 않는 행동”이라고 지적했다.

정 대변인은 이어 “오 후보는 경남도민을 무시한 일방통행식 발언에 대해 먼저 경남도민에게 사죄해야 한다”고 요구했다.

또 “만약 홍 후보가 먼저 부산과 협력하지 않겠다고 했다면 잘못된 것이지만, 경남의 영토를 침탈하겠다는 후보가 부산시장이 되면 어떻게 그 사람과 머리를 맞대고 상생 협력할 수 있겠느냐”고 되물었다.

이날 홍 후보는 롯데마트 웅상점, 양산시 덕계동 평산5일장, 남부시장 유세에서 부산발 무소속 바람이 경남으로 넘어오는 것을 막으면서 서병수 새누리당 부산시장 후보를 측면지원했다.

[중앙뉴스/윤장섭 기자]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