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에서 DMB 방송 수신이 가능해졌다.

모바일 솔루션 전문 기업 디오텍은 아이폰 및 아이팟터치 등에서 DMB 방송을 시청할 수 있도록 제공하는 DMB 수신기 ‘iDmb Plus’를 11일 출시하고 본격적인 판매에 들어갔다.

iDmb Plus는 Wi-Fi 연결을 통해 아이폰 또는 아이팟터치, 아이패드 등과 통신하여 DMB TV 수신 기능을 제공해 주는 기기로써, 일반 노트북 PC와도 USB를 통해 연결하여 사용이 가능하다. 또한, DMB를 시청하지 않을 때는 내장 배터리로 아이폰 또는 아이팟터치를 충전할 수 있는 응급 전원 장치의 역할도 가능한 다용도의 활용성을 제공한다.

DMB를 수신할 수 있는 안테나는 로프 안테나 방식으로 디자인되어 목에 걸 수 있는 목걸이 방식으로 제공되며, 소형 경량화 디자인을 통해 보다 간편한 휴대성을 제공하고 있다.

이 제품은 전용 단말기와 함께 아이폰에 설치하여 사용할 수 있는 전용 어플리케이션이 한 세트를 이루어 구동되는 제품으로써, 전용 어플리케이션은 애플 전용 앱스토어인 ‘아이튠즈’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아 사용이 가능하다.

특히 이 제품 하나로써, 어플리케이션만 각각의 스마트폰 OS에 호환되도록 개발하여 추가하면 아이폰 뿐 아니라 DMB 기능이 탑재되지 않은 안드로이드 등의 타 OS 기반 스마트폰 등에서도 사용이 가능한 뛰어난 확장성을 지원하고 있다. 따라서 향후 다양한 OS를 지원하는 iDmb Plus 어플리케이션을 지속적으로 추가 개발하여 공급할 예정에 있으며, 또한 현재 버전으로도 아이패드의 지원은 가능하지만 와이드 스크린을 채택하고 있는 아이패드(iPad)를 위해 최적화된 전용 어플리케이션도 곧 별도로 개발하여 제공할 계획이다.

디오텍 관계자는 ‘B2C 시장 확대를 위한 전략적인 사업 확대를 추진하는 과정 중 스마트폰 시장의 하드웨어소비 트렌드에 부합하고 디오텍의 장점인 소프트웨어를 접목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가 결합된 형태의 ‘iDmb Plus’ 라는 제품을 출시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