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누리당 박상은 의원 운전기사, 현금,서류뭉치 검찰에 신고

 

            SBS방송 캡처

새누리당 박상은 의원의 수행비서 겸 운전기사가 의원 차량에 있던 현금 2000만원과 서류뭉치를 검찰에 제출해 수사에 나섰다.

15일 인천 중부경찰서에 따르면 박 의원 측은 지난 11일 오후 인천 중구 사동 의원 사무실 앞에 세워둔 에쿠스 차량에서 현금 2000만원이 든 서류가방이 사라져 신고했다. 경찰 조사 결과 의원 차량에서 현금과 서류뭉치를 빼낸 이는 박 의원의 수행비서 겸 운전기사인 김 모 씨인 것으로 밝혀졌다.

운전기사인 김 씨는 지난12일 세월호 참사와 관련해 해운업계 비리를 수사 중인 인천지검 해운비리 특별수사팀에 돈과 서류가 든 가방을 갖고 와 불법 정치자금이라고 신고했다. 

김 씨의 신고를 받은 검찰은 박 의원이 해운비리에 깊숙이 개입된 것으로 보고 김 씨가 제출한 2000만원과 서류를 토대로 수사를 벌이고 있다. 이에 대해 박 의원 측은 “사라진 돈과 서류는 의원실 경비로 쓸 현금과 일반 정책자료”라는 것이다.

한편 2012년부터 박 의원의 비서를 했던 장 씨는 “국회 비서에게 지급되는 급여 270만원 중 활동비를 제외한 120만원을 후원금 명목으로 강요받아 5차례에 걸쳐 900만원을 박 의원 후원회 계좌로 임금했고 비서를 그만둔 뒤에도 박 의원은 서류상으로 비서직을 유지시켜 8개월간 2382만원을 받아갔다”고 폭로했다.

또 박 의원의 경제특별보좌관을 지낸 A씨도 박 의원이 자신의 월급을 건설업체를 통해 지급했다고 폭로해 검찰이 수사에 나선 바 있다.앞서 박 의원은 비서 임금 착취 논란 등 정치자금법 위반 혐의로 검찰 수사 대상에 올라있다.

/중앙뉴스/윤장섭 기자 news@ejanews.co.kr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