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노카보나 신일산 대표(보건학박사)는 인간성회복운동추진협의회가 주최하는 ‘제3회 대한민국 나눔대상’에 선정, 보건복지부장관상을 수상했다.

▲    나노카보나 신일산 대표
대한민국 국회, 보건복지부, 한국장애인 인권포럼 등이 후원하는 대한민국 나눔대상은 우리 사회 각 분야에서 본연의 업무를 충실히 하면서 국가와 지역사회 발전은 물론 특히 나눔과 기부 기증 등 이웃사랑을 실천하는 사람과 단체에게 수여된다.

올해 나눔대상 최고훈격인 대회장상 특별대상에는 이남교 경일대 총장과 탤런트 변정수, 정애리를 비롯해 전재희 보건복지부장관상에 나노카보나 신일산 대표와 우림산업개발SG 양정수 대표가 수상했으며, 그밖에 국회 상임위원장상에 아름다운 가게, 아이들과미래 등 단체 및 전갑길 전 국회의원, 방송인 정가은, 아이돌그룹 2AM 조권 등 31명이 수상했다.

이날 수상에서 신일산 대표는 99.5% 고순도 탄소성형체 제조업체인 나노카보나의 대표로 재직하면서 자신이 개발한 기능성 건강침대 럭스데이 숯침대등 을 어려운 이웃과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적극적인 나눔활동을 펼치는 등 국민복지향상에 기여한 점 등에 대해 높이 평가받았다.

신 대표는 평소에도 노인복지회관 등에 진료대 등을 공급해 지역사회 재가노인들의 건강증진을 위해 일조하는 등 나눔의 정신을 몸소 실천해 왔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