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은행(은행장 박인규)과 한국장학재단(이사장 곽병선)은 30일 남대문 세브란스빌딩에 위치한 한국장학재단 사무실에서 ‘학자금대출 미상환자를 대상으로 하는 취업연계 신용회복지원’ 업무협약식을 개최했다.

대구은행과 한국장학재단은 30일(월) 한국장학재단 사무실에서 ‘학자금대출 미상환자를 대상으로 하는 취업연계 신용회복지원’ 업무협약식을 개최했다. (좌로부터) 대구은행 박인규 은행장, 한국장학재단 곽병선 이사장 이다.

이번 협약식은 학자금대출 미상환자들의 신용회복 증진 및 취업 지원으로 청년들의 정상적인 경제활동과 실업해소를 위해 마련됐으며, 양사는 동반자적 교류에 대한 이해를 같이하고 상호협력을 통한 공동 이익 도모를 위해 협력했다.

대구은행과 한국장학재단은 학자금대출 신용회복지원을 위해 학자금대출 미상환자에게 향후 대구은행의 인턴행원으로 근무할 수 있는 취업기회를 지원하고 인턴 근무성적 우수자에게는 정규직원 채용 지원시 가산점을 부여할 계획이다.

한국장학재단은 2009년 5월 설립되어 고등교육의 기회확대와 인재육성 지원의 역할을 수행해 왔으며, 2011년부터 15개 업체와 ‘학자금대출 미상환자 취업연계 신용회복지원 프로그램’ 협약을 맺어 약 300여명의 학생들에게 손해금 감면, 취업 교육 훈련 등을 지원하고 있다.

대구은행은 금융소외계층을 위한 DGB새출발 신용회복지원 실시 등 고객의 신용회복을 위한 금융상품 및 지원을 꾸준히 개발해오고 있으며 청년취업아카데미 운영 등 청년취업을 위한 지역대표기업의 역할을 강화하고 있다.

박인규 은행장은 “본 협약으로 학자금 대출로 경제적 어려움을 느끼는 대학생들의 부담을 경감시켜주고, 취업을 위한 기회도 지원하는 이번 협약이 많은 학생들에게 긍정적인 동기부여가 되기를 바란다.”는 뜻을 전했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