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월호 지원금, 사고와 무관한 엉뚱한 곳에 사용?

 

             사진=MBC화면 캡쳐

세월호 지원금이 피해 복구와 상관 없는 곳에 부당하게 사용됐다는 주장이 나왔다.
30일 국회 세월호 국정조사 특위 기관보고에 참석한 새누리당 신의진 의원은 전남·진도·안산 등에 지원된 특별교부세 153억5000만 원 가운데, 지역경제 활성화 명목으로 지급된 62억 원의 대부분이 세월호 사고 복구와 직결됐다고 보기 어려운 사업에 투입되고 있다고 밝혔다.
 
신 의원에 따르면, 세월호 피해자들의 거주지인 경기 안산시의 경우 ′근로자 운동장 실내 배드민턴장 건립′에 5억 원, ′대부동 복지관 리모델링′에 5억 원, ′상록수역 주변 보행환경 개선′에 5억 원 등 사고와 관련없는 엉뚱한 곳에 15억 원을 쓰기로 한 것이 드러났다고 전했다.
 
신 의원은 “특별재난 지역 지자체들이 예비비까지 동원하는 상황에서 세월호 사고와 무관한 사업에 예산이 지원된 것은 이해하기 어렵다”고 지적했다.

논란이 일자 안산시는 1일 보도자료를 내고 “세월호 사고를 계기로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돼 정부로부터 받은 특별교부금을 정당하게 집행하고 있다”며  "세월호 사고로 받은 특별교부세 20억 원, 긴급복구지원비 6억 원, 생활안정자금 8억 원 등 국비 34억원을 피해가족 지원차량 임차비와 생활안정자금 등에 썼다"고 해명했다.
 
이어 시는 “특별교부세 15억 원은 시책사업비로 교부된 것으로 “시가 특별교부세 15억원을 배드민턴장 건립, 복지관 리모델링 등에 사용하기로 했다는 일부 언론의 보도는 사실이 아니”라고 해명했다.

한편, 세월호 지원금이 부당하게 사용됐다는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세월호 지원금, 어떤 돈인데" "세월호 지원금, 함부로 써서는 안돼" "세월호 지원금, 그게 무슨 돈인지 알면서 엉뚱한곳에 배정을해?" "세월호 지원금, 투명하게써라"등의 반응을 보였다.

/중앙뉴스/윤장섭 기자 news@ejanews.co.kr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