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은행(은행장 박인규)은 지난 25일부터 2박3일의 일정으로 ‘제13회 고객과 함께하는 독도탐방 행사’를 진행하고, 독도 주민 김성도씨(75세)를 대구은행 사이버독도지점 명예지점장으로 위촉하는 행사를 가졌다.

 
대구은행은 25일 독도주민 김성도씨(오른쪽 두번째)를 대구은행 사이버독도지점 명예지점장으로 위촉하고, 김성도씨가 운영하는 독도사랑카페를 베스트 오브 베스트 가맹점으로 선정했다. 사진오른쪽은 대구은행 임환오 부행장.

대구은행은 독도에 대한 국토사랑 정신을 고취시키기 위해 지난 2001년 사이버독도지점(dokdo.dgb.co.kr) 개점을 시작으로 매년 독도방문 행사를 진행하고 있으며, 방문자들은 현지 주민들과 함께 세계적인 희귀식물인 섬말나리동산 가꾸기 등을 체험했다.

이날 방문에서는 독도주민이자 독도사랑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김성도씨를 대구은행 사이버독도지점 명예지점장으로 위촉하는 한편, 지난해 개점해 독도를 찾는 관광객들에게 독도 기념품과 수산물 등을 판매하는 독도사랑카페를 ‘베스트 오브 베스트’ 가맹점으로 선정해 현판식을 가졌다.

명예지점장으로 위촉된 김성도씨는 “지난 2007년 독도리 이장으로 선출된 이후, 독도사랑카페 운영 등 독도 사랑 활동에 최선을 다해왔는데, 대구은행 사이버독도지점 명예지점장으로 선출된데 기쁨과 책임감을 느낀다.”는 소감을 전했다. 이어 ‘대구은행의 찾아가는 영업실천!’을 위해 금융권 최초 독도에서 진행된 포터블DGB(이동 가능한 특수단말기로 은행 업무를 처리하는 서비스) 서비스로 독도예금에 가입했다.

우리땅 독도를 지키고, 독도가 대한민국 영토임을 대내외에 알리기 위해 2001년 광복절에 개점한 국내은행 최초의 사이버지점인 대구은행 사이버독도지점은 현재 39만명(2014년 5월말 기준)의 고객이 거래하고 있으며, 수신액이 3,800억원(2014년 5월말 기준)에 이른다.

박인규 은행장은 “ 대구은행은 독도박물관 건립기금 지원, 독도고유전복 복원사업 지원 사업을 비롯해 2008년에는 독도사랑모임(www.doksamo.co.kr)을 개설해 회원을 모집하는 등 원조 독도지킴이로서 독도사랑운동을 체계적으로 실천하고 있다.”고 말하면서 “독도 탐방 행사, DGB독도사랑 도전 골든벨 등 다양한 독도사랑 행사를 꾸준히 개최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경영에 힘쓰겠다”는 뜻을 전했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