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탠다드차타드제일은행 2010년 1/4분기 실적 발표
스탠다드차타드제일은행 2010년 1/4분기 실적 발표
  • 조경화 기자
  • 승인 2010.05.17 17: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탠다드차타드제일은행(SC제일은행)은 2010년 1/4분기에 전년동기대비 15% 증가한 1,292억 원의 순이익을 달성했다. 2010년 1/4분기는 대부분의 측면에 있어 근본적으로 건전한 성장을 기록했으며, 이는 SC 제일은행의 탄탄한 성장의 모멘텀을 입증하는 것이다.

동일 기간 동안, 영업이익은 1,751억 원으로 전년동기대비 28% 성장했고, 급속한 경제회복과 개선되고 있는 신용환경을 활용할 수 있는 입지를 구축하고 있다.

소매금융은 최저금리 환경과 코픽스(COFIX) 도입과 같은 새로운 규제 변화에도 불구하고 지속적으로 상승세를 유지하고 있다. 광범위하고 경쟁력 있는 상품과 서비스를 바탕으로 신규 고객 수를 증가시킴과 동시에, 교차판매를 통해 성과를 개선해 왔다.

기업금융은 지속적으로 SC 제일은행의 탄탄한 기반역할을 하고 있다. 정상화되는 시장 상황으로 인해 전년 동기와 비교해 거래 수익 (Trading income)은 높지 않지만, 탄탄한 글로벌 영업망을 활용해 고객과의 관계를 심화하고 있다.

리차드 힐(Richard Hill), 한국스탠다드차타드금융지주 대표이사 겸 SC 제일은행장은 “당행의 핵심 사업에 있어 탄탄한 성장을 지속적으로 이뤄 나가고 있다. 계속되는 경제 위기 동안에도 한국 경제를 지원하기 위해 체계와 초점을 유지해 왔고, 대외환경이 개선됨에 따라 경제 성장에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언급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