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뉴스=윤지현 기자]  세월호 유가족들이 5일째 국회와 광화문광장에서 세월호 특별법 통과를 촉구하며 단식농성 중인 가운데 시민사회 인사들도 18일 단식농성에 합류했다.

▲ 시민·사회단체와 종교계로 구성된 '세월호 참사 국민 대책회의' 소속 회원들이 18일 오전 서울 광화문광장에 마련된 '세월호 가족 단식농 성장' 앞에서 가진 동조 단식 돌입 기자회견에서 세월호 특별법의 조속한 제정을 촉구하며 구호를 외치고 있다.    

세월호참사국민대책회의는 이날 오전 서울 광화문광장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이태호 참여연대 사무처장, 신승철 민주노총 위원장, 김영호 전국농민회총연맹 의장, 남구현 민주화교수협의회 교수 등 시민·노동·종교계 인사 13명이 동조 단식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어 "세월호 유가족의 마음으로, 국민의 힘으로 4.16 특별법을 제정하기 위해 가족 곁에서 동조단식에 돌입한다"며 "수사권과 기소권이 보장된 특별법을 속히 만들라"고 촉구했다.

이 사무처장은 "유가족들이 참사 100일이 되도록 진상규명과 재발방지를 위해 애끓는 마음으로 노력하고 있다"며 "성역없는 조사가 가능한 특별법 제정의 골든타임을 놓칠 수 없다는 심정으로 가족들이 시작한 단식농성에 동참한다"고 말했다.

신 위원장은 "국민, 노동자, 아버지로서 책임을 다하기 위해 동조 단식을 하게 됐다"며 "유가족 요구가 관철될 때까지 노동계도 함께 싸워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