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구화된 식생활과 오염된 환경으로 인한 부작용 때문에 친환경 또는 유기농 먹거리에 관심을 갖는 사람들이 점점 늘고 있다.

이런 식생활 트렌드에 맞추어 오는 8월 7일(목)부터 10일(일)까지 4일간, 친환경유기농박람회 2014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다.

한국유기농업협회 주최, 농림축산식품부, 농촌진흥청, 농협중앙회, 코트라,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후원 아래 올해로 13회째를 맞이하는 국내에서 가장 오래된 유기농 관련 비즈니스 박람회로서 국내외 친환경 농수축산물, 유기농 가공식품, 유기농 화장품 등 친환경 유기농 관련 제품은 모두 만나볼 수 있다.

미국, 뉴질랜드, 독일, 터키, 태국, 중국 등 해외에서도 다수 참가하고 있으며 해외 바이어를 초청하여 수출 상담회도 이루어진다고 하니 전반적인 유기농 제품 트렌드와 산업 동향을 분석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부대 행사로는 유기농산물 품평회 및 시상식이 준비되어 있으며 특히 참가업체들의 기획 판매를 통해 품질을 인증 받은 우수한 제품들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어 소비자뿐만 아니라 참가 업체에게도 사업 확장 및 홍보, 마케팅의 비즈니스 기회가 될 전망이다.

또한, ‘제13회 귀농귀촌 체험학습 팜스테이 박람회’가 동시 개최된다고 하니 온 가족이 함께 와서 보고 즐길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기타 문의는 전시 사무국 (T.02-557-6776) 으로 하면 되며 홈페이지(www.organicshow.co.kr)에서 사전 등록하면 동시 개최되는 행사를 모두 무료로 관람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추첨을 통하여 연극 티켓 증정 이벤트도 진행한다고 하니 많은 참여가 기대된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