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대한지방자치학회/영천시 하계공동학술대회 개최」

▲ 「2014 대한지방자치학회/영천시 하계공동학술대회 개최」     © 박미화 기자
[중앙뉴스=박미화기자] 영천시(시장 김영석)는 22일 영천상공회의소에서 민선6기 영천시 산업기반 구축과 복지실현전략이라는 주제로 대한지방자치학회(회장 송건섭)와 공동으로 학술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학술대회는 영천의 주요 핵심사업 및 당면한 현안사항에 대해총 18편의 논문을 대한지방자치학회 학자들이 발표하고 토론을 가졌다. 김영석 영천시장을 비롯한 상공인, 시민, 관련 공무원 300여명이 참석해 영천의 발전을 위한 전략적 해결방안을 모색했다.

특히 영천의 주요 핵심사업인 영천경마공원 활성화 및 발전전략, 영천지역 중심의 항공산업 허브화 전략과 국방산업벨트 구축 방안, 영천산업단지 조성과 기업유치방안, 지속가능한 영천의 농업관광 정책 등 기획주제로 발표 된 이날 세미나에서 영천의 발전을 열망하는 참석자 등이 열띤 토론의 장을 펼쳤다.

지난 7월 TV조선에서 주관한「TV조선 2014 경영대상」에서 영천경제를 활성화 한 공으로 경제활성화 부문 대상을 수상한 바 있는 김영석 시장은 “이번 학술대회를 통해 영천의 주요 핵심사업 해결방안에 대해 속 시원하게 맘껏 제시해 주시기 바라며, 제시된 의견들을 업무에 적극 반영하여 위대한 영천건설의 차질없는 추진”을 약속했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