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에 글 "처음부터 같이 모셨으면"

▲ 새정치민주연합 문재인 의원     © 김영욱 기자


[중앙뉴스=김영욱 기자] 새정치민주연합 문재인 의원은 14일 당의 공동비대위원장으로 영입이 추진되다 당내 반발로 무산된 안경환 서울대 명예교수와 이상돈 중앙대 명예교수에 대해 미안함을 공개적으로 표시했다.

 

문 의원은 이날 트위터에 올린 글에서 "안경환 이상돈 두 교수님께 참 미안하게 됐다"며 "처음부터 같이 모셨으면, 또 당내 동의를 구하는 과정이 좀 매끄러웠으면 당 혁신과 외연확장에 도움이 됐을텐데 아쉽다"고 말했다.

 

이어 "혁신과 외연확장은 우리 당의 재기와 집권을 위해 반드시 잡아야 할 두 마리 토끼"라고 강조했다.

 

문 의원이 안 명예교수와 이 명예교수에 대해 "처음부터 같이 모셨으면"이라고 언급한 내용은 그동안 박 원내대표측이 "안 명예교수가 이 명예교수가 수락한다면 공동비대위원장을 맡을 수 있다는 뜻을 밝혔다"며 처음부터 '투톱' 체제를 추진해왔다고 설명해온 것과는 다른 부분이다.

 

또한 두 사람에 대한 동시영입을 추진했다면 본인이 동의했을 수도 있다는 것으로 해석될 여지가 있는 대목이기도 하다.

 

문 의원측은 문 의원이 이 명예교수에 대해 "좋은 분이지만 당내 동의를 받긴 어렵다"는 입장을 일관적으로 견지해왔다고 밝혀 왔다.

 

문 의원측은 트위터 글과 관련해 "글에 나와 있는대로 두 분 교수에 대한 미안함과 그들을 품지 못하는 당에 대한 안타까움을 표현한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문 의원은 이날 트위터에 박근혜정부의 최근 담뱃값 인상 및 지방세 개편 발표와 관련, "부자감세 서민증세. 이명박정부와 박근혜정부의 DNA?"라며 "소득이 많은 부자와 대기업부터 세부담을 늘려나가야 서민들도 증세를 받아들일 수 있을 것"이라고 비판하는 글도 올렸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