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지방세 납부자와 퀴즈응모자에 대해 경품 이벤트

[중앙뉴스=박미화기자] 진주시는 안전행정부 주관으로 9월 16일부터 9월 30일까지 모바일 지방세 납부자와 퀴즈응모자에 대해 경품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경품 이벤트 대상 세목은 이벤트 기간 중 납부한 재산세(주택분 1/2, 토지분)가 해당한다.

이번 행사는 금년 7월 1일부터 서비스를 개시한 모바일 납부 앱 “스마트위택스”를 적극 홍보하여 국민이 보다 편리하게 지방세를 납부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대상은 해당기간 동안 “스마트위택스”로 지방세 납부를 하거나 스마트위택스 관련 퀴즈풀기 참여자로서, 이중 총 100명을 선정하여 1인당 3만원 상당의 온누리상품권을 지급할 예정이다.

 

참여는 안전행정부 및 각 지방자치단체 홈페이지, 위택스 홈페이지 등을 통해 가능하다. 『지방세납부 이벤트』에 응모하기 위해서는 PC에서 위택스 회원 가입 후 “스마트위택스”앱을 다운로드 받아 응모하고, 『퀴즈풀기 이벤트』는 위택스 홈페이지(http://www.wetax.go.kr) 접속, 로그인 후 문제를 풀고 응모하면 된다. 당첨자는 10월 7일 위택스 홈페이지와 “스마트위택스”에 발표되고, 개인별 전화 및 전자우편(e-mail)으로도 통보된다.

 

진주시 관계자는 “스마트위택스는 어디서나 전국 지방세를 납부할 수 있는 편리한 앱으로 납부 편의성 향상은 물론 체납징수율 제고로 지방재정확충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