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공간과 장비 현장직접 현장 투어도 실시 할 예정

[중앙뉴스=박미화기자] 포항시는 2일 포스코국제관에서 지역 18개 기업지원 기관과 공동으로 대규모 기업지원 설명회를 개최한다.

 

포항시는 (재)포항테크노파크와 미래전략아카데미 주관으로 ‘강소기업 육성을 위한 산학연관 기업지원 설명회’를 개최하며, www.pohanghc.or.kr 에서 상담회 및 현장 투어 참가 신청을 받고 있다.

창업을 희망하는 예비창업자 또는 1인 기업, 신사업 발굴을 모색하는 중소기업, 첨단 R&D 기관과 협력이 필요한 대구‧경북권 기업을 대상으로 포스코, 포항산업과학연구원(RIST), 포스텍, 포항가속기연구소, 포항테크노파크 등 지역 18개 산학연관 기관이 참여하여 기업지원 프로그램을 설명하고 상담할 수 있는 자리를 가진다.

 

또한, 현장을 직접 둘러볼 수 있는 현장투어와 법률․세무․회계․노무 등 무료 상담회도 개최하며, 기업인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참가할 수 있다.

 

특히, 포항시는 강소기업 육성 및 지원 전략을 설명하며, 이강덕 포항시장이 직접 현장에서 상담회를 가질 예정이다.

 

설명회는 4개 세션으로 나누어지며 18개 기관이 각자 기업지원과 관련된 부분을 설명하고, 주요 내용은 지역 기관의 기업 유치 및 신사업 발굴을 지원하는 프로그램 포항지역에서 기업 경영 시 지원해 줄 수 있는 직‧간접적 혜택 최근 또는 향후에 기업이 혜택을 받을 만한 내용 기업과 지역간 상생협력 가능한 프로그램 등이다.

 

한편 이날 설명회 입구에서는 기업지원 상담회가 개최돼 좀 더 세부적인 사항을 문의할 수 있다. 특히, 포항시상담회는 포항시장이 직접 현장에서 기업들과 상담이 이루어 질 수 있도록 준비할 예정이며 변호사, 변리사, 회계사, 세무사 등 무료 상담회를 개최하는 ‘찾아가는 컨택센터’를 운영한다.

 

또한, 포항가속기 연구소 등 6개 기관은 창업공간과 장비를 현장에서 직접 볼 수  있도록 현장 투어도 실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