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세안(ASEAN) 사무총장, 부산 방문
아세안(ASEAN) 사무총장, 부산 방문
  • 박미화 기자
  • 승인 2014.10.10 15: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4 한-아세안 특별정상회의정상회의의 성공적 개최 및 ASEAN과의 협력강화

 

[중앙뉴스=박미화기자]  오는11일 레 르엉 밍(Le Luong Minh) 아세안(ASEAN) 사무총장 등 아세안 관계자 4명(이하 아세안 방문단)이󰡐2014 한-아세안 특별정상회의(12. 11.~12. 12.)준비현황을 점검하고 시설현황을 둘러보기 위해 부산을 방문한다고 말했다.


아세안 방문단은 ‘2014 한-아세안 특별정상회의’를 앞두고 정상회의의 성공적 개최 및 ASEAN과의 협력강화를 위해 우리 정부(외교부) 초청으로 지난 10월 7일 방한했다. 13일까지 국내에 머물면서 박근혜 대통령을 예방하고 부산시를 방문하는 등 다양한 일정들을 추진할 계획이다.
 
11일 부산을 방문할 아세안 방문단은 당일 낮 12시 서병수 부산시장을 비롯한 부산시 관계자와 오찬자리에서 한-아세안 특별정상회의의 성공적 개최를 당부하고, 상호 협력사안 등에 대하여 의견을 교환한다. 이어, 오후에는 한-아세안 특별정상회의 개최장소인 벡스코 및 누리마루 시설현황을 시찰할 예정이다.
 
현장시찰을 마친 후 한-아세안 특별정상회의 성과사업으로 추진 중인 (가칭) 동남아문화원 건립부지도 방문해 사업추진 현황에 대한 설명을 듣는다.
 
부산시 관계자는 아세안 사무총장의 부산방문을 통해 특별정상회의의 성공적 개최 및 후속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기대하며, 향후 부산-아세안과의 협력강화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한다고 전했다.
 
한편, 올해 정상회의는 우리나라와 아세안의 대화관계 수립 25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신뢰구축, 행복구현(Building Trust, Bringing Happiness)’이라는 슬로건 아래 오는 12월 11일부터 12일까지 이틀간 부산 벡스코 및 누리마루 APEC 하우스 등 일원에서 개최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