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룡포에서의 추억을 통해 구룡포를 다시 찾는 계기

▲ 구룡포 근대역사거리에 설치 운영 중인 ‘느린 우체통’의 우편엽서를 이달 중 첫 발송     © 박미화 기자


 [중앙뉴스=박미화기자]포항시가 구룡포 근대역사거리에 설치 운영 중인 ‘느린 우체통’의 우편엽서를 이달 중 첫 발송한다.‘느린 우체통’이란 6개월 이후에 발송된다는 의미에서 붙여진 이름으로 인터넷, 스마트폰 등 현대 문명에 젖어 있는 현대인에게 느림의 여유를 갖게 하고, 구룡포에서의 추억을 통해 구룡포를 다시 찾는 계기로 삼을 수 있도록  지난 4월부터 시작됐다.

 

이달 중 발송 예정인 우편엽서는 지난 4월 구룡포 근대역사거리 방문객들이 작성한 것으로 고단한 현실에 처한 자신을 격려하는 등의 갖가지 사연들로 가득 차 있으며 수신인은 부모형제를 비롯해 친구, 연인에 이르기까지 다양하다.

 

느린 우체통 이용방법은 현장에 비치된 엽서로 편지를 쓰고 느린 우체통에 넣으면 된다. 단, 6개월 뒤 배송이 이뤄질 수 있도록 보낸 날짜와 받는 이의 주소를 정확히 기재해야 한다.

 

현재 느린 우체통에는 매달 500여 통 이상의 엽서가 접수될 정도로 인기를 얻고 있다.포항시 권태흠 문화예술과장은 “느림의 미학을 가진 엽서 쓰기를 통해 평소에 하지 못했던 말들이나 가슴 깊이 담아둔 마음 등을 전할 수 있다”며 “느린우체통을 통해 자신과 주변을 되돌아볼 수 있는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