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민과 해결방안을 제시하는 방향으로 진행

 

[중앙뉴스=박미화기자] 부산시 여성회관(관장 박외숙)은 여성의 자신감 결여로 인한 취업시장 진입의 어려움과 취업을 하더라도 목표의식 부족 등으로 인한 경력단절 악순환을 해소하고, 일·가정 양립의 노하우 전수를 위해 10월 14일 오후 2시 여성회관 2층 소강당에서 ‘여성명사(CEO)’ 강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강좌는 ‘도전하는 여성이 아름답다’는 주제를 통해 가정과 사회에서 성공하기 위해 여성들이 갖춰야 할 덕목과 직장에서의 고민과 해결방안을 제시하는 방향으로 진행된다.

 

이번 강좌를 맡은 김경조 강사는 자동차, 선박, 항공 부품용 연마제 생산 등 연소재 기술개발산업 활성화를 주도하고 있는 경성산업의 대표이다. 현재 부산벤처기업협회 회장직을 맡고 있으며, 2012년 모범여성기업인상 국무총리 표창, 2013년 국제신기술 박람회 대상 등 부산에서 왕성한 활동을 하고 있는 여성 CEO이다.

 

강좌에는 취업을 원하는 여성 및 취업 후 의식 교육이 필요한 여성이면 누구나 무료로 이번 교육에 참가할 수 있다. 선착순 70명을 모집하며, 수강을 원하는 여성은 여성회관 방문 또는 전화(610-2017)로 신청하면 된다.

 

여성회관 관계자는 “이번 강좌는 취업은 하고 싶은데 자신감이 없는 여성이나 취업을 했더라도 목표의식이 결여돼 어려움을 겪고 있는 여성에게 인생의 전환점이 될 것”이라며, “여성의 취업에 대한 자신감과 목표의식 고취에 좋은 기회가 될 이번 강좌에 많은 여성의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