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순 컨버팅이 아닌 제작 단계부터 적용된 맨틀AP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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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MD는 시드 마이어 문명®: 비욘드 어스™(Sid Meier’s Civilization®: Beyond Earth™)에서 AMD의 그래픽 API인 맨틀(Mantle API)을 지원하며, 이를 통해 AMD 그래픽사용자들에게 최상의 게이밍 성능을 제공한다고 24일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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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트 스키너 제품 및 플랫폼 솔루션 사업부 총괄 및 기업 부사장은 "AMD는 라데온 GPU와 맨틀을 통해 다른 그래픽 하드웨어 개발사들보다 1년 이상 앞선, 높은 수준의 그래픽 처리율 및 효율성을 게이머와 개발자들에게 제공한다" 라고 설명했다.
이어 그는 "AMD는 맨틀과 GCN 아키텍처의 강력한 조합을 통해, 게이머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누리고 있는 문명: 비욘드 어스에서 보다 탁월한 게이밍 환경을 제공한다"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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맨틀은 보다 효율적인 멀티 코어 CPU 사용, 게임 코드 실행의 간소화, 소프트웨어 병목 현상 제거(다이렉트X 11보다 9배 많은 드로우 콜 처리), GPU 리소스의 효율성 개선 등을 통해 게이머들에게 높은 게이밍 성능을 제공하는 로우-오버헤드(Low-overhead) 그래픽 API이다.
AMD의 라데온 R9 200 시리즈 GPU와 맨틀 API는 문명: 비욘드 어스의 렌더링 성능 테스트에서 경쟁사의 싱글 GPU 그래픽 카드 대비 높은 프레임 레이트를 기록했다.
한편 맨틀API 지원을 통해 본 게임 타이틀에서 최상의 성능을 제공하는 AMD의 최신 GCN 아키텍처 기반 라데온 R9 및 R7 시리즈 제품은 미국 현지 기준 최저가 $99에 판매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