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뉴스=임효정 기자] 경찰이 음란사이트인 소라넷에 대한 수사에 착수한 것으로 알려졌다.

 

25일 새정치민주연합 진선미 의원실에 따르면 강신명 경찰청장은 전날 국회에서 열린 안전행정위원회에 참석해 소라넷에 대해 “현재 수사에 착수했다”고 밝혔다.

 

 

강 청장은 "이번에는 근원적인 해결을 위해 서버가 있는 미국 측과 협의해 사이트 자체 폐쇄를 검토하고 있고, 긍정적으로 추진되고 있다"며 "사이트가 폐쇄돼야 한다는 점에 대해 미국 측과 원칙적인 합의에 이르렀다"고 말했다.

 

강 청장의 소라넷 폐쇄 발언은 진 의원이 질의를 통해 소라넷에 대한 엄격한 수사를 요구하면서 이루어졌다.

 

진 의원은 강 청장에게 “'소라넷을 폐쇄해 달라'는 온라인 서명운동에 참여한 누리꾼이 7만 명이 넘었다"며, "소라넷에서 공유되는 여성에 대한 몰카가 심각한 수준"이라고 설명했다.

 

소라넷은 불법 음란물이 유통될 뿐만 아니라 여성에 대한 몰카, 성매매 정보 등이 공유되고 있지만, 서버가 미국에 있다는 이유로 사이트가 폐쇄돼도 소라넷 운영자가 계속해서 소라넷 사이트를 다시 만들어 낸 바 있다.

 

강 청장은 "소라넷 이외에도 다른 음란사이트에 대해서도 폭넓은 모니터링을 통해 수사와 폐쇄 조치를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SNS 상에서는 음란물의 온상인 소라넷을 폐쇄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지속적으로 제기돼 왔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